3주년 맞은 광야아트센터, 뜻깊은 객석초청 이벤트 성료

  • 입력 2020.07.20 10:48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체류 중인 해외 선교사·미자립 교회 사역자 초청

“복음 뮤지컬 중심으로 문화예술 선교사역 이어나갈 것”

 

[크기변환]광야아트센터 3주년 (1).jpg

“문화사역이 이렇게 귀하고 대단한지 이번에 절실히 깨달아 매일 광야를 위해 기도합니다”, “3년이란 시간이 흘렀군요. 이 짧은 시간에 광야를 통해 받은 은혜가 넘칩니다”, “광야 3주년 축하 드려요. 항상 새롭고 다양한 컨텐츠로 문화 사역에 힘쓰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요!”, “광야가 대학로에 있던 때부터 애정했습니다”, “<루카스>를 보며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에 대해 감사했었던 시간이 생각나네요”, “3주년 30주년 300주년 쭉쭉 주님이 함께 하시는 광야아트센터가 되길”

<요한계시록><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루카스> 등 완성도 높은 복음 뮤지컬로 문화예술 선교를 펼치고 있는 광야아트센터가 7월17일로 3주년을 맞았다. 광야아트센터는 국내 체류 중인 해외 선교사와 미자립 교회 사역자들을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요한계시록>에 초대하는 등 뜻 깊은 이벤트로 3주년을 기념했다. 복음 뮤지컬을 중심으로 앞으로 더 활발하게 문화예술 선교 사역을 이어갈 계획인 광야아트센터에,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대학로에 기독 뮤지컬 전용관 ‘작은극장 광야’로 본격적인 복음 뮤지컬 사역을 시작한 광야는 ‘복음이면 충분하다’는 마음을 가진 이들이 모인 복음 뮤지컬 전문 ‘극단 광야’를 창단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여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청담동으로 공연장을 이전, 복합문화공간 ‘광야아트센터’로 새롭게 출발하며 <더 북; 성경이 된 사람들><요한계시록> 같은 복음 뮤지컬뿐만 아니라 <송정미 콘서트 Christmas in Love> 등 CCM 콘서트, 기독 콘텐츠 창작자들과 함께 한 <GNC 포럼> 등을 열며 문화예술 사역을 더 폭넓게 확장해왔다.

특히 코로나19라는 갑작스러운 사태를 맞이한 올해 들어서도 위축되지 않고 광야의 대표적인 복음 뮤지컬 <요한계시록> 공연을 이어가는 한편,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회장 송정미), 김동호 목사의 CMP집회와 연합하여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온라인 워십-광야에서 내 백성을 위로하라>를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직접 한국 교회를 찾아 복음 뮤지컬로 교회와 함께 예배하는 <광야아트센터와 함께 하는 문화선교주일> 사역을 새로 시작하고, 김관영 창작 프로듀서가 뮤지컬 장면 등을 해설하는 <뮤지컬 ‘요한계시록’과 함께 요한계시록 더 깊이 읽기>를 온라인 콘텐츠로 공개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문화예술 선교를 펼치고 있다.

3주년을 맞은 광야아트센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오프라인 행사 없이, 국내 체류 중인 해외 선교사와 미자립 교회 사역자들을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요한계시록>에 관람 초대하는 이벤트로 3살 생일을 뜻깊게 기념했다.

도미니카 공화국, 필리핀, 네팔, 이집트, 중국, 태국 등 세계 각지에서 선교 활동을 하다가 코로나19 사태로 잠시 귀국하거나 추방당해 국내에 체류 중인 선교사들, 코로나19 사태로 교인 없는 예배를 드리고 있는 미자립 교회 목회자들이 광야아트센터의 초대를 받아 뮤지컬 <요한계시록>을 관람했다. 또한 복음 뮤지컬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선교 사역을 보다 안정적으로 지속해 나가고, 다음 세대를 위한 더 다양한 문화예술 사역을 계획하기 위해 3년 만에 처음으로 정기 후원을 요청, 문화예술 선교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이들이 다수 광야아트센터의 정기 후원자로 나서기도 했다.

무엇보다 3주년을 맞이한 7월17일 당일, 광야아트센터의 공식 SNS로 많은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광야아트센터 측은 “다양한 사람들이 3년 동안 광야의 복음 뮤지컬을 관람했던 기억을 나누며 광야의 3주년을 축하하고, 광야의 문화예술 선교 사역이 계속 이어지길 바라는 메시지를 보내왔다. 이러한 격려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복음 뮤지컬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선교 사역을 더 다양한 방식으로, 더욱 활발하게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