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포럼’ 하나님 나라의 생명공동체 모델 제시

  • 입력 2014.11.21 08:5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S 서울운영이사회’가 주최하는 ‘CBS 포럼’이 12월4일 오전10시 CBS 목동 사옥 19층에서 ‘한국교회 미래-젊은이를 품는 한국교회 창조영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CBS 서울운영이사회’의 첫 번째 사업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CBS를 통해 기독교 가치를 사회적으로 확산하는 작업, 한국교회의 사회적 책임 논의, 기독교 가치를 중심으로 하는 사회적 통합의 계기, 하나님 나라를 위한 생명공동체를 지향하는 새로운 모델 제시 등의 크게 4가지 목적을 갖고 기획됐다.

서울운영이사장인 서철 목사(상동교회)는 “교회간의 연대 모색을 통해 목회 성장을 지원하고, 기독교 가치를 통한 사회적 통합의 계기를 제공해 궁극적으로는 하나님 나라의 생명공동체 모델을 제시하고자 CBS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CBS 포럼의 첫 번째 주제는 ‘한국교회 미래-젊은이를 품는 한국교회 창조영성’으로, 발제는 신국원 교수(총신대), 논찬은 성석환 교수(장신대), 정영구 목사(하나교회)가 참여해 한국교회의 다음세대에 대해 열린 토론과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CBS 서울운영이사회’는 개교회에서 각자의 지역을 위해 선한영향력을 전하는 건강한 목회자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한국교회의 선한영향력을 통해 한국사회의 치유를 목적으로 지난해 11월에 창립됐다. CBS 서울 운영이사회는 ‘CBS 포럼’을 가진데 이어 총회를 열고, 새 임원진을 선출해 CBS와의 선교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