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교회, 곤지암 소망수양관 코로나19 경증생활치료시설로 제공

  • 입력 2020.12.12 20:2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환자 수용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 이른 가운데 소망교회(김경진 목사)가 최근 서울시 요청에 따라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소망수양관을 코로나19 감염 경증환자들을 위한 생활치료시설로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소망교회는 지난 9일 긴급히 온라인 당회를 열어 소망수양관 제공 안건을 처리했다.

김경진 목사는 목회서신을 통해 “최근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 병상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고통당하는 이웃의 아픔을 외면할 수 없었다”며 “이웃의 아픔에 참여하고 세상을 섬기는 일은 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이기에 환우들이 소망수양관에서 쉼을 얻고 속히 회복되기를 기도하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우리 모두 낙심하지 말고 다시 힘을 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소망교회는 정부가 위기대응 단계를 ‘심각’으로 격상한 2월부터 교회 내 모든 모임을 중단하고 서울시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예배로 전환한 바 있다. 그런가 하면 3.1절 온라인 헌금 전액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대구동산병원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소망선물상자 캠페인을 열어 노숙인 및 독거노인 후원, 한부모 가정 후원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섬김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