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언론회 2020 성탄절 논평 발표

  • 입력 2020.12.18 08:3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가 2020년 성탄절을 맞아 논평을 발표하고 “오직 예수님만이 희망이다”라고 선언했다.

언론회는 “올 한 해는 지난해 중국 우한에서 발병한 코비드19로 인하여 온갖 어두운 그림자가 세상 구석구석에 드리워져 있다. 만 1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7천만 명의 코비드19 확진자가 나올 정도로 대유행을 겪게 됐다. 모든 것이 비대면으로 가면서 단절과 격리로 인하여 불안하고 추락하는 아픈 경험을 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왜 이런 역병의 팬데믹을 가져왔는가. 하나님을 섬기는 것에 대한 불경건과 불신앙에 대한 무서운 경고는 아닐까”라며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이미 생명의 주권이 누구에게 있는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에 대하여 반대하는 자가 누구인지, 참다운 예배의 주인이 누구인가를 알게 하실 때, 전염병을 사용하신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지목했다.

아울러 “하나님께서는 살리시고 세우시는 분이심도 잊지 말아야 한다. 성탄의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병든 자를 치료하시고 약한 자를 도우시고, 억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고, 고통 받는 자에게 소망을 주시며, 모든 저주와 죽음과 절망 가운데 죽을 자를 살리시고 구원하심을 믿는다”며 “빛과 생명으로, 그리고 하나님의 권위로 오신 그 분만이 이 땅의 모든 어두움과 고통을 몰아내시며,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가심을 믿는다”고 고백했다.

나아가 언론회는 “세상은 온통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는데, 우리들 마음속에는 성탄의 예수님을 모실 공간이 남아 있는가? 우리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심과 우리들에게 베푸실 사랑을 바라볼 믿음의 눈이 있어야 한다. 세상은 우리를 압제하지만, 우리들은 하늘을 바라봄으로 승리할 수 있음을 믿는다”며 “예수님만이 이 땅에 희망임을 우리는 다시 노래한다. 성탄의 주님, 세상 모든 사람들의 주가 되시고, 구원의 은총을 온누리에 내려 주소서”라고 간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