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호프, 필리핀 취약계층 7000가구에 코로나 건강키트 전해

  • 입력 2020.12.18 09:0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사단법인 글로벌호프(대표 조용중)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받고 있는 필리핀 취약계층 7000가구에 건강키트와 위생키트를 배분하고, 5개 공공병원에 방호키트를 전달하는 동시에 감염병 정보 교육 및 방역활동을 지원했다.

글로벌호프의 이번 지원사업은 대한민국 정부의 ‘다 함께 안전한 세상을 위한 개발협력구상(ODA Korea: Building TRUST)’의 하나로, 필리핀에서 활동하는 단체들과 함께 협력하여 진행됐다.

특히 글로벌호프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ABC프로그램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필리핀 내 만연한 가짜뉴스와 루머 확산 방지를 위해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했다. 또한 정확한 정보가 전달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5개소에 와이파이 라우터를 지원하고, 감염병 대응 온라인 연대 시스템 구축을 통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나아가 바이러스 위험 지역 점검 및 방역활동을 실시했으며, 방역의 최전선에 있는 현지 공공병원에 방역물품 및 의료물품을 지원하고, 경제적 어려움과 취약한 위생보건 환경에 처한 지역주민에 긴급식량 및 방역물품을 배분하기도 했다.

필리핀 울다네타 시와 아싱간 시의 시장은 “글로벌호프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필리핀은 현재 코로나19 총 확진자 수가 45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연일 1000~20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사단법인 글로벌호프 조용중 대표는 “모두가 힘든 이 팬데믹 시기에 나눠지는 따뜻한 손길이 필리핀에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