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지파운데이션에 또 5000만원 기부

  • 입력 2021.01.14 17:54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재석, 지파운데이션에 또 5000만원 기부00.jpg

지난해 MBC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트로트 가수 ‘유산슬’로 활동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은 국민 MC 유재석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의 여성용품 지원을 위해 지난 11일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후원금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생리대 키트 지원 등 위생용품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생리대 키트에는 6개월분의 생리대, 여성청결제, 찜질팩, 파우치 등 여성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용품과 응원 메시지가 적힌 손편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연예계 대표 기부 천사인 유재석은 지난해 4월에도 지파운데이션에 5000만원을 기부해 여성 청소년들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리 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탠 바 있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유재석 씨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리대는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필수품인 만큼 생리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파운데이션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