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인가 가짜인가

  • 입력 2021.01.21 13:48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도현 목사.jpg

안도현 목사 (아름다운교회)
[프로필]
▣ 순복음 신학교 교수
▣ 前 일기연, 42대 고양시기독교연합회장
▣ 사랑이 있는 마을 담임
▣ 아름다운교회 담임목사
 

가짜가 범람하는 시대입니다. 특히 중국의 짝퉁은 유명합니다. 우리나라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모든 것을 베끼고 있습니다. 가짜는 겉으로 보면 진짜와 구별이 안됩니다. 그러나 사용해 보면 판별됩니다. 가짜는 금방 망가집니다. 교인들도 진짜와 가짜가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진짜 교인과 가짜 교인이 구별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돈 문제가 생기면 그 정체가 드러납니다. 돈 때문에 가짜로 드러난 사람이 마술사 시몬입니다. 사마리아에서 빌립 집사가 복음을 전하여 사마리아에서 부흥을 일으켰습니다. 빌립이 오기 전까지 그곳에서는 시몬이라는 마술사가 마술로 사람들을 휘어잡고 자칭 큰 자로 군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빌립에게 자리를 빼앗기자 그는 믿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교인이 된 것입니다. 그는 전심으로 빌립을 따라다녔습니다. 그러던 중베드로와 요한이 사마리아를 방문하여 사람들에게 안수하여 성령을 받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를 본 시몬은 돈을 주고 성령을 사려 했습니다. 여기서 나온 말이 시몬이즘입니다.

이는 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했던마술사 시몬의 잘못된 생각과 사상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시몬이 돈을 주며 권능을 사려고 하자 베드로가 그를 저주했습니다.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가 네 은과 함께 망할지어다”(행7:20). 하나님의 은사를 돈을 주고 사려고 했던 시몬처럼 요즘도 돈으로 성직을 사고팔며 돈으로 교회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돈으로 연결되는 모든 것은 가짜입니다. 돈을 목적으로 목회를 한다거나 돈을 목적으로 의료 행위를 한다면 모두 진정한 목회자, 참된 의사가 아니라 가짜입니다. 현상만 보면 안 됩니다. 마태복음 7장을 보면 주님께서 일단의 무리들에게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라고 야단을 치십니다. 그러면 이들은 어떤 자들이었을까요? 그들은 말합니다. “주여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이들은 예언도 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많은 권능을 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진짜 아니겠습니다. 더군다나 ‘주의 이름으로’ 이런 일들을 행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이들을 향해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라고 책망하셨고 그들의 행한 일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교회는 차별과 박해를 당하고있습니다. 교인이 친구와 만나 식당에서 밥을 먹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되어도 언론에서는 ‘○○교회 교인 감염’이라고 교회를 강조하여 교회가 감염의 온상인 것처럼 몰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세상의 시선은 싸늘합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교회에 다닌다고 말하기가 불편해지자 자신이 교인인 것을 감추고 더 나아가 교회를 떠나는 연약한 교인들도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연스럽게 알곡과 쭉정이가 갈라지고 있습니다. 초대교회는 심한 박해를 받았습니다. 당시에는 그리스도인이라는 것이 알려지면 죽을 수도 있었습니다. 목숨을 걸고 믿어야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도들은 분명한 신앙고백이 있었고, 믿음을 목숨보다 더 소중히 여겼습니다. 숫자가 많다고 해서 영향력이 있는 것은아닙니다. 하나님 나라의 역사는 항상 소수의 사람들,즉 남은 자들이 이끌어 왔습니다. 박해는 견디기 힘들고 괴로운 일이지만 교회는 박해 시대에 더 힘이 있고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한국교회는 숫자와 규모를 자랑하느라 바빴습니다. 그러나 갈수록 힘이 없어지고 영향력이 사라졌습니다. 개인의 유익과 사적 목적을 가지고 교회에 나온 가짜 신자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교회가 어려움을 겪으면서 가짜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이기려면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사는 진실된 성도가 필요합니다. 이제 교회는 고난과 박해의 시기를 지나면서 정화되고 순수해질 것입니다. 그러면서 교회는 다시 힘 있는 영향력 있는 세상의 빛이 되고 소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