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대전시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MOU

  • 입력 2021.02.17 13:05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대전시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MOU100.png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이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6일 시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지난 1월 시 교육청이 공모한 ‘학점제형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 운영대학으로 한남대가 선정된 이후 양 기관 간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남대는 교육학과·무역학과·중국경제통상학전공 교원이 참여해 오는 3월부터 대전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융합 주제 탐구와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는 수업으로 대전지역 고교생들이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 교육청은 한남대에 일부 사업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 교육청이 주관하는 ‘학점제형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강좌’는 지역대학의 우수 강사와 시설을 공유해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한남대와 우송대가 선정된 바 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대전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는 지역대학으로서 지역의 고등학생들을 위한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교육청과 한남대간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