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중에 계시는 예수그리스도(계 1:4~6, 약 1:3~4)

  • 입력 2021.03.12 09:41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그리스도는 항상 세상 현실중에 계시면서 우리에게 구원의 은혜와 평강을 주시는 일을 하고 계신다.

“현실에서 우리를 진단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는 당신이 창조하신 모든 만물을 온전히 주권통치 섭리하사 여러가지 대립, 마찰, 충돌하는 현실을 만드시고 우리를 현실중으로 이끌어 그 현실을 통과해 살도록 하신다. 그리스도는 여러 현실을 통해서 우리의 새사람과 옛사람의 병든 것과 건강의 실상을 진단하시어 그 실상을 자타가 알도록 드러내신다. 그리스도는 우리아의 아내를 섭리하사 자타가 알 수 없는 다윗안에 숨어 있는 음행의 정욕성, 미움의 살인성을 자타가 알도록 드러나게 해서 ‘다윗 너는 이런 사람이다. 이런 죄악이 네 안에 있다’ 진단하시어 알도록 하셨다. 고로 우리의 현실은 어떤 현실이던지 그 현실에는 우리를 진단하시는 그리스도가 계시고 그 현실을 청진기로 사용하시어 우리를 진단하시고 실상을 사진찍어 우리에게 보이신다. 고로 성도는 여러가지 대립하는 현실에 직면해 내 안에 어떤 죄악성이 들어나는가? 어떤 부분이 약하고 미비되었나를 바로 파악하고 이에 대한 주님의 처방이 무엇인지를 세밀히 살펴야 한다.

“현실에서 우리를 치료 양육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주님은 현실을 통해 우리를 진단하실 뿐 아니라 현실을 통해 우리의 병든 것을 치료하시고 또한 우리를 양육하신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하신 것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멸망으로 진단하시고 그 처방으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시고 그를 믿음으로 멸망에서 구원받게 하셨다.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을 알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약1:3~4)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벧전1:7) 이 모든 말씀들은 그리스도께서 여러 현실을 통해 우리를 치료하시고 온전하고 구비한 자로 양육하시는 말씀이시다.

“현실에서 우리를 보호 인도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나로 하여금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찌라도 해 받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시1:1~6) “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마10:16) 주님은 이리의 현실,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의 현실,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의 현실을 만드시고 이 현실을 통해 목자품을 떠난자는 돌아오게 하시고, 목자품을 떠나지 못하도록 하시고 축복의 길로 저 천국의 길로 인도 보호하신다. 그리스도는 홍해의 현실, 사자굴의 극난의 현실을 만드시고 그 가운데로 이끄신 후 모든 대적을 섬멸 정리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들을 보호 인도하시고 영광스럽게 하신다. 고로 우리의 현실은 어떤 현실이던지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의 손길이 있다.

“현실에서 우리를 축복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주님은 여러 현실을 통해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하시며 모든 선한 일을 하기에 온전한 자로 만드시고(딤후3:15~17) 영육간에 축복을 주신다. 주님은 9가지 재앙과 장자 죽는 재앙의 현실을 만드시고 이 현실을 통해 애굽을 치시고 이스라엘에게 자유를 주시고 부자가 되게 하시고 애굽을 호령하는 권세를 주셨고, 요셉에게 감옥에 가는 현실을 통해 요셉을 권세자로 영광자로 세우셨다. 고로 세상 사람이, 육의 사람이 절망하는 현실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자녀들을 축복하시고자 하시는 주님의 섭리의 역사가 있다. 절망이 크면 클수록 축복과 은혜가 큰것이다. 이 사실을 알고 믿는 사람은 어떤 현실에도 절망치 않고 오히려 기뻐하며 범사의 현실에 감사하는 자가 된다. 이같이 우리가 만난 현실은 우리 주님이 우리 구원 위해 만드신 현실이요. 주님이 계시는 현실, 주님이 임하신 현실, 주님을 만나는 현실, 주님이 나를 진단, 처방, 치료, 보호, 인도, 축복하시는 현실이므로 감사하면서 주님 주권 섭리에 순종하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