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 ‘경기도생활기술학교’ 1기 교육생 모집 시작

  • 입력 2021.04.07 19:32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 ‘경기도생활기술학교’ 1기 교육생 모집 시작.png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도슨트양성과정과 치매예방건강운동강사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3월25일 경기도청과 협약을 맺고 ‘2021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위탁기관으로서 도슨트양성과정과 치매예방건강운동강사양성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사회 환원 및 재취업 기술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고 교육대상은 경기도 내 중장년층(만 50세~69세)이며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여야 한다.

성결대 평생교육원은 경기 남부지역에서 4년 연속 위탁기관으로 선정 되어 우수한 강사와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교육을 배울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도슨트양성과정은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관람객에게 전시 내용을 설명하는 전문 안내인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동·서양 미술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고, 시민도슨트로서 사회공헌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치매예방건강운동강사양성과정은 5060 신중년세대의 노후에 요구되는 건강정보를 습득하며 다양한 건강문제를 예방하고, 노후소득을 위해 요구되는 신체적·정신적 원동력을 갖추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과정별 1기 교육기간은 4월19일~6월25일이며 주 2~3회 운영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서류 및 면접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도슨트양성과정은 14일 17시까지, 치매예방건강운동강사양성과정은 15일 17시까지 모집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네이버 블로그 ‘성결대 평생교육원’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이나 이메일(soc@sungkyul.ac.kr) 또는 팩스로 접수가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