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코레일 망우관리역, 교통약자 지원 ‘맞손’

  • 입력 2021.05.17 18:08
  • 기자명 김선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알복지재단-코레일 망우관리역, 교통약자 지원 ‘맞손’100.jpg

(왼쪽부터) 문명국 망우관리역장, 장량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코레일 서울본부 망우관리역(역장 문명국)과 14일 경의중앙선 망우역에서 교통약자를 이동권 보장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망우관리역 관할역사(망우역 외 13개)를 찾는 장애인과 노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지하철 이용을 돕기로 했다.

교통약자 요청 또는 발견 시 현장에 있는 밀알복지재단 직원이 열차 탑승까지 길을 안내하거나 부축해 주는 내용이다.

또한 밀알복지재단은 망우관리역 관할역사를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친다. 지체장애, 발달장애, 시청각장애 등 다양한 장애유형과 에티켓 정보를 제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망우관리역 관할역사 인근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지원사업도 실시한다. 경제적 사정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사회적약자를 선정해 기차 티켓을 제공하여 취약계층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장량 사무처장은 “이번 협약으로 망우관리역 관할역사를 찾는 교통약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가자”고 말했다.

문명국 망우관리역장은 “밀알복지재단과의 협력으로 망우관리역의 사회공헌 활동의 전문성 강화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망우관리역은 몸이 불편한 승객 뿐 아닌 모든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지속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2014년에도 코레일 수도권광역본부 수서관리역과 사회공헌 제휴 협약을 체결해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