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닮글로벌학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 개최

  • 입력 2021.05.23 22:1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3만5000평 부지에 최고의 시설 갖춘 예닮 인재 양성의 요람

예수님을 닮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기독교대안학교, 예닮글로벌학교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품 안의 자식’만 같았던 아이들이 청소년기에 들어서며 주체적인 인생을 살아가기 시작하면 많은 부모들은 ‘내 아이를 내가 컨트롤 할 수 없게 된다’는 것에 커다란 두려움을 갖는다. 그러다보니 자녀에게 명령하고 강요하게 되어 관계는 악화되고,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기를 보내지 못하게 된다. 부모들이 한 가지 망각하고 있는 중요한 것은 ‘자녀는 내가 키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자라나게 하신다’는 것이다.

그럴 땐 자녀를 아예 떠나보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탁월한 시설과 탄탄한 교육과정, 신앙교육이 뒷받침되는 믿을 수 있는 기숙학교라면 자녀의 자립과 성장에 훌륭한 자양분이 될 것이다.

00.jpg

잠실교회가 2013년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예닮글로벌학교는 이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훌륭한 기독교대안학교로 손꼽힌다.

이사장 원광기 목사와 유화웅 교장은 ‘하나님을 알고 말씀 따라 살자’는 교훈 아래 영성, 인성, 실력을 키워 예수님을 닮은 글로벌 인재로 양육하고 있다.

영성을 키워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 인성을 키워서 이웃을 섬기는 사람, 실력을 키워서 세상문화를 바꾸는 사람으로 길러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이 이뤄진다.

우선 영성을 위해 예닮글로벌학교 학생들은 매년 성경을 일독하고, 12구절씩 5년간 60구절을 암기하는 성경암송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교사와 학부모, 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열린예배가 드려지며, 매일 학급교회의 예배와 말씀성찰일기 작성을 통해 학생의 신앙성장을 이끈다. 교사들은 매일 경건회와 365일 교직원 연속기도를 통해 신앙을 관리한다.

인성교육에 있어서는 매주 월요일마다 애국을 위한 설립자 원광기 목사와 유화웅 교장선생님의 주제강연을 듣는 애국조회가 진행되고, 예닮인 선언을 통해 삶의 기준과 지침을 확인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나는 세계 비전을 품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섬기고 나누고 베풀고 돌보는 꿈 넘어 꿈을 가지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신앙있는 실력인이 된다’는 비전과 목표를 점검한다.

0000.jpg

중학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선후배가 한 학급에 20명씩 모여 매월 중점가치를 탐구하는 목장활동, 교사와 학생이 함께 기획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는 2박3일 국토체험학습활동, 예수님의 선한 영향력을 삶 속에 행동으로 실천하는 미인대칭운동, 책임이 동반된 자율성을 키우는 미디어기기 사용절제 등은 우리 아이들이 성숙하고 아름다운 크리스천으로 자라나도록 돕는다.

세상을 바꾸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단연 실력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예닮글로벌학교는 영어집중교육 및 영어를 우리말처럼 사용하는 ‘English Day’를 지정해 시행하고 있으며, 토플과 토익, IELTS 특별반 등 해외진학 대비반도 운영하고 있다.

지구촌의 문제를 의제로 설정하여 모든 학생들이 해결방안을 영어로 발표하는 모의UN총회는 예닮글로벌만의 자랑으로 자리잡았고, 자신의 달란트와 소명을 발견하는 ‘6개년 진로진학로드맵’으로 방황하거나 표류하지 않고 소명과 비전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학교, 대운동장.JPG

시설도 여느 교육기관 못지않게 빼어나 입소문이 자자하다. 3만5000평의 넓은 캠퍼스에 국제경기 규격의 축구장 2개와 다목적 운동장이 구비되어 있으며, 현재 재학생 227명이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

엘림홀과 마하나임홀 등 두 개의 생활관이 기숙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정기적인 실내 소독과 시설 점검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보건실을 운영하여 간단한 치료는 학교 내에서 가능토록 했고, 갑작스러운 심한 질병이 발생하거나 응급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인근의 강릉의료원이나 고려병원, 아산병원 등으로 바로 후송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000000.JPG

예닮글로벌학교는 2021년 제3회 졸업식에서 2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019년 1회부터 3회까지의 졸업생들은 위스콘신주립대와 콜롬비아대, 한국뉴욕주립대, 한동대,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건국대, 총신대 등으로 비전을 품고 나아갔다.

 

예닮글로벌학교는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 우선선발전형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6월25일 14시 강릉 예닮글로벌학교 마하나임홀에서, 26일 11시에는 서울 잠실교회 모리아성전에서 열린다.

모집정원은 중학교과정 7학년 40명, 고등학교과정 10학년 40명으로 총 80명이다. 원서접수는 7월16일까지이며, 우선선발전형 혜택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QR코드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문의 033-644-6153/www.yga.or.kr)

KakaoTalk_20210523_150633432-side.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