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라바웨이브 산학협력 업무협약

  • 입력 2021.05.30 19:21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국내 IT정보보안 대표기업인 ㈜라바웨이브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한남대는 5월27일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라바웨이브 안수용 부사장과 이진성 총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기술개발, 연구 및 기술지원과 학생들의 실습·취업지원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라바웨이브는 2021년 코리아 톱 어워즈 혁신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IT정보보안 대표기업으로 손꼽힌다. 이 업체의 김준엽 대표는 10대였던 지난 2010년 화이트 해커로 활동하며 한·일 네티즌 사이에 벌어진 ‘해킹대전(경인대첩)’에서 일본 최대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해킹해 메인화면에 태극기를 띄우며 승리로 이끈 장본인이기도 하다.

 

두 기관은 공동기술 개발과 연구, 기술지원은 물론 기술특허 이전을 통한 수익 모델 발굴지원, CEO특강 프로그램 운영, 분야별 공모전을 통한 장학금 제도 운영, 각종 국책사업 지원 및 참여를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무엇보다 한남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습과 취업 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손꼽히는 IT정보보안 대표기업과 한남대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연구를 실시하고 기술지원과 학생 취업지원 등 상호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남대11.png
왼쪽 :사진왼쪽 : (주)라바웨이브 안수용 부사장과 한남대 이광섭 총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