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독수리기독학교, 강원도 노후산림 재조림 나서

  • 입력 2021.06.06 21:5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미션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독수리기독학교(교장 단혜향)와 강원도 노후 산림 재조림을 위한 ‘생명을 살리는 나무, EAGLE TREE PROJECT(이글트리 프로젝트)’ 기금전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EAGLE TREE PROJECT’는 독수리기독학교 학생들이 세계 기후변화의 위험을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기획한 ‘고난학습’ 활동으로 지난 4월 말 진행됐다.

고난학습은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이웃섬김을 목표로 독수리기독학교가 2002년부터 매년 4월에 진행하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다. 올해 주제는 ‘환경’으로, 세계 평균 두 배 속도로 빨라지고 있는 우리나라 탄소배출량에 주목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산림을 조성하기로 학생들이 뜻을 모았다.

학생들은 국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성남시 탄천 일대를 걷는 것을 통해 조성한 기금 약 7400만 원을 기아대책에 기부했으며, 기아대책은 모인 기금으로 7100그루의 나무를 심어 숲의 탄소흡수능력을 향상, 탄소중립 효과를 높여 지속가능한 숲 생태를 조성하기로 했다.

7100그루의 나무는 자동차로 한반도 횡단 188회를 왕복하였을 때 배출되는 60톤 상당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수 있는 양으로, 올해 9월 강원도 산림에 심겨질 예정이다.

고영주 기아대책 사회혁신팀장은 “기아대책은 전 세계에 일어나고 있는 기후변화를 머지않아 미래를 살아갈 아동에게 닥칠 중대한 사안으로 인식하고 있다”며 “독수리기독학교 학생들과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가 대한민국 탄소중립 기여는 물론, 다음 세대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중요한 시작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독수리기독학교 고난학습 프로그램 담당 문정윤 교사는 “기후위기 이슈를 걱정만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환경 이슈를 더 깊게 알게 됐다. 실질적으로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로 학교 공동체 전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주은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우리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다. 프로젝트에 대해서 주변 지인들도 듣고 동참한 것처럼 더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되길 바란다. 코로나로 모두 어려운 시대지만 나눔으로 기쁨을 채울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탄소중립을 위한 숲 조성 사업은 ㈜트리플래닛과 산림청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한편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1989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로, 기아대책 전문인 사역자 ‘기대봉사단’을 전 세계 50여개 국에 파견하여 떡과 복음 사역을 이어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