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3억5000만원 규모 한보무 고용위기가정 지원 시작

  • 입력 2021.06.11 08:5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 고용위기가정 지원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24세 이하 아동과 청소년이 있는 한부모 가정에 3억5000만원 규모의 기초생활지원비가 지원될 예정이며, 임시일용직과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등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및 폐업으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약 700가정에게 기초생활지원비를 50만원씩 지급한다.

지난 4일부터 월드비전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을 통해 주민센터, 희망복지지원단 등 전국 지자체 유관기관에 홍보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발굴했다. 한부모 고용위기가정을 위한 기초생활지원비는 6월중 신청한 가정에 모두 전달될 예정이다.

조명환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한부모 가정은 특히나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단순 생계 지원을 넘어 위기가정의 자립을 위한 환경적 토대 마련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월드비전은 올해부터 ‘가장 취약한 아동을 위한 사업(MVC·Most Vulnerable Children)’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어려운 가정 중에서도 사회적 양극화로 인해 더욱 긴급한 생계의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선별하여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