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월드비전 ‘꿈 퀴즈 온 더 블록’ 성료

  • 입력 2021.06.25 17:5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6월24일 전국 꿈지원사업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유튜브 라이크 강연회‘ 꿈 퀴즈 온더 블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꿈 퀴즈 온 더 블럭’은 전쟁 피난민 가정에서 태어나 후원을 받던 아동에서 NGO 단체의 회장이 되기까지, 조명환 회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강연은 꿈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는 아동들에게 꿈에 대한 동기 부여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날 90여 분간 ‘꿈꾸는아이들, 꿈아이’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 ‘꿈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전국의 아동들 총 680명이 참여했다. 아이들은 조명환 회장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15달러의 기적(매달 후원을 받던 어려웠던 어린 시절) △꼴찌박사(열심히 공부해도 오르지 않는 성적과 노력한 과정) △월드비전과 함께 꾸는 꿈(월드비전의 비전)을 주제로 강연하며 꿈과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이날 ‘꿈 퀴즈 온 더 블럭’에는 랩하는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버 달지가 꿈 멘토 겸 MC로 참여했다. 이 밖에 NGO 활동가 직업탐색, 랜덤 질의응답 이벤트, 퀴즈 이벤트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코로나19로 아이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이렇게라도 고민을 나누고, 꿈의 동기를 전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이번 소통을 계기로 아이들에게 더욱 공감할 수 있었고, 월드비전에서 진행하고 있는 꿈지원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이뤄낼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