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 ‘2021 글로벌 목회자 컨퍼런스’ 마련

  • 입력 2021.07.26 09:2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이 8월9~12일 ‘connect 교회, 연결되다’라는 주제로 ‘2021 컴패션 글로벌 목회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대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교회가 나아갈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를 기회로 컴패션은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교회의 목회적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교회의 다음세대 사역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컨퍼런스 첫날에는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와 지용근 목회데이터연구소 대표가 각각 ‘MZ세대의 특징으로 알아보는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와 교회의 준비’, ‘최신 통계로 알아보는 교회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10일에는 톰 라이너 처치앤서스 대표가 ‘포스트 코로나 교회, 디지털 목회전략과 실제’에 대해 다룬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구범준 대표는 ‘세상과 소통하는 세바시의 온라인 콘텐츠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11일에는 에드 스탯처 박사(휘튼 칼리지 빌리 그레이엄 센터 상임이사)가 연사로 나서 ‘새로운 시대, 교회의 사명과 변혁적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한다. 특히 이날에는 컴패션의 후원을 받고 목회자로 성장한 리치몬드 완데라 목사(동아프리카 목회자 네트워크 소속)와 조광훈 목사(전주팔복교회)의 간증도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최효열 목사(선한목자교회)와 케빈 리 목사(새들백교회), 유지혜 전도사(한성교회) 등이 연사로 나서 온라인 예배와 온택트 주일학교에 대해 다룰 계획이다.

한국컴패션이 만든 주중 교회 프로그램 ‘그로잉 252’의 사례도 소개한다. 그로잉 252는 성경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전인적인 어린이 양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교회와 한인 디아스포라 교회 목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8월 6일까지 홈페이지(https://connect.compassion.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교회는 약 70년 동안 컴패션 어린이 사역의 중요한 파트너로 함께 해 왔다”며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한국교회가 새로운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컴패션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