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 2022년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주강사 초청받아

  • 입력 2021.10.04 11:4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2022년 2월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첫째날 행사 주강사로 공식초청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팀 윌버그 연방 하원의원은 9월22일 미국 워싱턴DC 국회의사당을 방문한 이영훈 목사에게 “내년 미국 국가조찬기도회는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참석할 것”이라며 “이 자리에서 이영훈 목사님이 참석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길 바란다”고 공식 요청했다.

이영훈 목사는 이에 화답하며 한미수교 140주년이 되는 2022년에 미국 국가조찬기도회에 맞춰 한미수교 140주년 기념대회도 열리게 될 것이라고 알렸다.

이 목사는 “이 행사에 한국의 정치인과 기독교 지도자들이 함께 참석할 것”이라면서 “이 행사를 통해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고 양국 간 상호협력을 증진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워싱턴DC 외곽에 위치한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본부를 방문한 이영훈 목사는 토니 홀 전 연방 하원의원과 국가조찬기도회 관계자들과도 만남을 가졌다.

토니 홀 전 의원은 “나는 한국을 10번, 북한을 7번 방문했다. 한국이 전쟁의 상처를 이겨내고 이렇게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했다.

이 목사도 “한반도 평화를 위해 무엇보다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우리 교회는 북한 주민을 위해 병원을 짓고 있는데, 이미 유엔의 허가를 받았고 현재 미국 국무부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라며 “하루 빨리 병원이 완공되어 북한에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영훈 목사는 이번 방미기간 동안 9월21일 주미 한국대사관을 방문하여 문승현 정무공사와 환담하고,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에 위치한 ‘미(美)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을 방문해 헌화하고 관계자들과 면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9월22일 미국 전직연방의원협회(FMC, the association of Former Members of Congress)가 주최한 스테이츠맨십 어워즈(Statesmanship Awards)에도 참석해 크리스 쿤스(Chris Coons) 상원의원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을 만나 환담하는 등 일정을 소화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