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간호학과 2022학년도 면접자 시뮬레이션 체험행사 가져

  • 입력 2021.10.28 10:5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간호학과가 10월26일 2022학년도 수시1차 간호학과 면접 참가자를 대상으로 시뮬레이션실습 학습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백석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성인시뮬레이션실 2실, 모성시뮬레이션실 1실, 아동시뮬레이션실 1실, 조정실 4실, 디브리핑실 3실, 학습지원실 1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임상 환경에서 실습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체험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뮬레이션 실습실에서 환자 모형의 동공반사를 확인하고, 심장 소리도 들어봤다. 실제 환자처럼 반응해서 놀랐고, 직접 환자를 만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상해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간호학과 김현경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간호학과에 지원한 학생들이 우리 대학 간호학과의 우수한 실습 교육 수준을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됐다”며 “고성능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실습을 직접 체험해보고, 추후 간호 교육에서 강조될 정보통신과 보건의료기술 활용에 대해서도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간호학과는 과학적 지식과 실무, 글로컬 소통, 실천적 섬김의 역량을 갖춘 TOP 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별히 4학년 교육과정에서는 임상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실습을 운영해 다양한 문제해결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