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 대학생 함께하는 CCC, 공명선거 캠페인 참여키로

  • 입력 2022.02.10 17:2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 박성민 목사, 이하 CCC)가 제20대 대통령선거 공명선거 캠페인에 나선다. CCC는 전국 300여 대학 1만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학생 선교단체다.

CCC는 8일 전국 책임간사회의를 열고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협업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했다.

대표 박성민 목사는 “민족의 심장과 같고 새벽이슬 같은 청년 대학생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신들의 미래에 중요한 영향을 줄 국가의 최고 지도자를 선출하는 일에 기도하며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여해야 한다. 또한 SNS 등에서 공명선거가 되도록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CCC 설립자 김준곤 목사님께서는 그리스도인의 투표권은 모세의 지팡이와 같다고 하시면서 기도의 표, 믿음의 표, 양심의 표를 반드시 행사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며 “이번 대선 캠페인의 키워드처럼 젊은이들이 투표에 적극 참여하고, 공명선거가 되도록 작은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하나님은 온 우주 만물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통치하고 계신다”며 “국가의 흥망성쇠를 주관하시고, 지도자를 세우기도 하시고 폐하시기도 하시는 하나님께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대통령 선거를 위해 간절히 기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CCC의 공명선거 캠페인 참여를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검토를 받아 제작한 홍보영상과 손피켓,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10대 지침, 현수막 등을 한국CCC 전국 지구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활발하게 SNS 활동을 하는 대학생들이 온라인상에서 투표참여를 독려하고 공명선거 활동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한국교회와 사회에 큰 감동과 도전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한국CCC는 오래 전부터 투표참여와 공명선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왔다. 지난 1991년 1월12일 사랑의교회에서 기독교 21개 교단과 15개 단체가 연합해 출범한 공명선거기독대책위원회(공선기위)에 한국CCC 총재 김준곤 목사가 김지길 목사, 이한빈 장로, 손봉호 교수와 함께 공동대표를 맡아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00년 제16대 총선에서도 공명선거실천기독교대책위원회(대표회장 이만신 목사),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회장 옥한흠 목사)와 함께 대학로에서 시민들에게 공명선거에 앞장서 줄 것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2002년 10월에는 제16대 대선을 앞두고 김준곤 목사, 강만길 박사, 강문규 장로, 김진현 전 장관, 손봉호 교수, 송월주 전 조계종 총무원장, 이세중 변호사 등이 모여 <자랑스런 나라 만들기운동> 제안문을 각계에 발송했으며, 지난 2007년 제17대 대선을 앞두고는 김준곤 목사가 성시화운동을 중심으로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대선, 총선, 지방선거 때마다 투표참여 캠페인을 전개해왔으며, 지난 2020년 4월 치러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아름다운선거 협업사업 단체’로 선정됐으며, 19개 단체 중 최우수단체로 꼽혔다.

특히 이번 제20대 대통령선거에는 KBS, 도로교통공단 등 9개 단체 중 하나로 선정되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