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포괄적 차별금지법’ 관련 이재명 후보 규탄 성명 발표

  • 입력 2022.02.14 21:3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이하 한기총)가 14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포괄적 차별금지법 말 바꾸기, 국민과 기독교 우롱하는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규탄한다”고 했다.

한기총은 이번 성명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면서 ‘표현의 자유 박탈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1천만 서명운동’을 전개할 것이라 밝혔다.

한기총은 “문재인 정부가 임기 말 대통령 선거 국면을 틈타 1200만 기독교인과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강하게 밀어붙이려 하고 있다”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두고 눈앞의 표만을 생각하고 국민과 기독교인을 우롱하는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후보의 진정성 없는 말 바꾸기 행태를 규탄한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사회질서를 무너뜨리는 반헌법적, 반성경적 악법인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지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동성애와 동성혼을 옹호하고 나아가 양심의 자유, 종교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박탈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하는 1000만 서명운동을 전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기총이 지목한 말 바꾸기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후보 두 사람 모두에게 해당된다.

한기총은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인 지난 2017년 2월 한기총과의 면담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반대 입장을, 같은 해 4월 대통령후보 TV토론에서도 동성혼 합법화에 반대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대통령 당선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한 사회적 인식에 큰 변화가 없음에도 그 태도를 바꾸어 22021년 10월에는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이젠 차별금지법에 대해 검토할 때’라고 발언한 데 이어 이번에는 임기 내에 제정하겠다며 말 바꾸기를 하여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지난 2월10일 문재인 대통령이 7대 통신사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의지를 가지고 남은 임기 동안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한 것에 따른 것이다.

그런가 하면 한기총은 “2월11일 한국기자협회와 6개 방송사가 공동주관한 대선후보 4인 합동토론회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약간의 논란이 있더라도 제정하는게 맞다“면서 차별금지법 제정에 찬성 의사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다”면서 “그동안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유보적 태도를 보여왔던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 역시 이번에 문 대통령처럼 국민들을 대상으로 서슴없이 말 바꾸기를 한 것”이라고 했다.

한기총은 “한국교회는 동성애자나 성전환자를 정죄하지 않는다. 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사실상 제3의 성을 창설함으로써 반성경적이고 반헌법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며 “동성애와 성별 전환행위를 옹호할 뿐만 아니라, 이에 반대하거나 비판하는 것 자체를 위법한 것으로 취급하여 거액의 손해배상책임과 이행강제금 부과, 심지어 형사처벌까지 규정하고자 한다. 이는 헌법상 보장된 양심, 종교, 표현의 자유를 박탈하는 것”이라고 반대 이유를 전했다.

이어 “소위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헌법상 평등원칙을 실현한다는 거창한 명분을 내세우고 있지만 그 본질은 ‘동성애 보호법’이나 다름없다. ‘성적지향’, ‘성별정체성’이라는 애매한 독소조항을 삽입하여 동성애와 동성혼을 조장하려는 시도는 대한민국의 사회질서를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기총과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교회연합 등 3개 연합기관은 지난해 11월5일과 12월1일 두 차례에 걸쳐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반대한다는 공동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