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신대, 교육부 2021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우수대학 선정

  • 입력 2022.03.17 21:0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신대가 2021년 교육부에서 시행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평가에서 2021년 최고 등급인 ‘우수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 법무부, 한국연구재단에서 진행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 전략과 유학생 선발·관리, 적응지원 프로그램 등 대학의 국제화역량을 심사해 우수한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국내 학생의 국제화 역량을 제고하고 고등교육기관의 질 관리를 위하여 도입된 제도이다.

아신대는 불법체류율, 학생선발 및 입학 적절성, 외국인 유학생 학업·생활지원, 외국인 유학생 상담률, 유학생 공인 언어능력, 유학생 만족도 및 관리 등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증기간은 2023년 2월까지이다.

아신대는 2019년 인증평가 이후 2021년 평가에서 ‘우수인증대학’을 획득함으로써, 그동안의 외국인 유학생들을 유치, 관리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로 인해 아신대는 향후 외국인 유학생 비자 발급 절차 간소화와 교육부 주관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GKS) 대학 선정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한영 부총장(국제교육원 원장)은 “이 일은 지난 48년 동안 외국인 학생들의 질 높은 교육을 위하여 노력한 것에 대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좋은 학생들을 잘 교육하여 국제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1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평가인증을 받은 대학은 총 132개교이며, 우수인증대학은 아신대를 포함해 25개교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