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 사랑글로벌아카데미, 미국 노던 신학교와 학위협약 체결

  • 입력 2022.03.22 13:4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사랑글로벌아카데미(총장 오정현 목사, SaGA) 예배아카데미가 미국 시카고 노던신학교(Northern Seminary)와 학위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어 예배학석사(K. M.A. in Worship)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노던 신학교는 1913년 개교 이래 이제 곧 100년을 맞게 되는 역사와 전통의 신학교이자, 크리스처니티 투데이(Christianity Today)의 창립자인 칼 헨리, ⌜리빙 바이블」 번역(Living Bible Translation)의 출간자이자 틴데일 출판사(Tyndale Publishing)의 창립자인 케네스 테일러를 비롯한 수많은 신학자, 목회자, 또 영향력 있는 리더들을 배출한 교육기관이다. 

00.jpg

특별히, 지금은 타계했지만 여전히 예배학의 대가로 불리는 로버트 웨버(Robert E. Webber) 교수가 예배학 박사과정을 처음 시작한 학교이고, 이처럼 축적된 학문의 깊이와 전통이 사랑글로벌아카데미가 표방하고 있는 지역교회를 위한 특화 훈련과 연합되어 한국어 예배학 석사 과정(M.A in Worship)으로 탄생하게 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어 예배학 석사 과정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사랑글로벌아카데미의 1년 과정을 수학하고, 온라인이나 시카고 현지에서 추가로 노던 신학교의 예배학 석사 1년 과정을 이수하면 노던 신학교의 예배학 석사를 받을 수 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예배아카데미의 학장 조성환 목사는 “이번 협약은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기적과도 같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한국교회와 나아가 열방에 이르기까지 역동적이고 성경적이며 창의적으로 살아있는 영감 있는 예배사역자를 꿈꾸는 모든 이들이 공교하게 훈련된 전문사역자로 세워질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000.jpg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예배 아카데미와 노던 신학교의 예배학 석사과정은 모두 한국어로 진행이 되고, 신학과 사역의 철학, 또 사역의 탁월한 실기가 준비되는 학습이 이뤄진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의 내년 신입생 모집과 노던 신학교 예배학 석사과정의 입학 지원은 가을부터 진행된다.(문의 02-3495-1951~4)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