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10차 정기총회 개최 신화석 대표회장 추대

  • 입력 2022.04.03 21:3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제10차 정기총회가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살후 3:16)라는 주제로 1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가운데 신임 대표회장에 신화석 목사(안디옥성결교회 원로)가 추대됐다.

신화석 대표회장은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과 (사)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대표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사단법인 AWMJ선교회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신 대표회장은 ‘교회의 순기능 회복’을 강조하며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를 통한 순기능 회복운동이 세계 속 한국교회들에 전이되어 세계교회를 변화시키는 소망을 품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회의 순기능은 매일 규칙적으로 성경을 읽고, 가르치고, 기도하고, 응답받고, 간증하고, 복음을 전하고, 나누는 일이다. 교회의 순기능을 통해 열매 맺는 행복을 누려야 할 것”이라며 “세기총이 한인 디아스포라가 있는 전 세계 193개국과 함께하는 꿈을 꾸어본다”고 말했다.

이임사를 전한 직전대표회장 심평종 목사는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떠나게 됐다. 코로나를 무서워하지 않고 일했다”며 “세계선교에 열정을 가지신 신임대표회장 신화석 목사님께 다음 대표회장을 넘기게 된 것을 감사하고, 세기총의 무한한 앞날을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총회는 심평종 목사의 사회로 신화석 목사의 환영사로 시작해 회원점명, 개회선언, 개회개도, 회순채택, 전회의록 보고, 사업보고, 회계보고가 순조롭게 진행됐다.

00.jpg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전기현 장로, 심미선 원장, 김용복 회장, 김동근 장로에게 세기총에 협력한 공로를 치하하며 감사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신임 대표회장에는 수석상임회장 신화석 목사가 만장일치로 추대됐으며, 수석상임회장에는 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장황영 목사(비엔나한인교회)를 선출했다.

아울러 운영위원 구성과 임원 인선,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를 마쳤으며, 신구임원 교체 후 김요셉 목사(3대 대표회장)가 격려사를, 최낙신 목사(7대 대표회장)가 영상을 통한 축사를 전했다.

대표회장 이취임식은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법인이사장 조일래 목사가 신임대표회장에게 취임패를 전달했다.

황의춘 목사(5대 대표회장)와 정서영 목사(6대 대표회장)가 격려사를 전했고, 김대현 종무실장이 황희 장관(문화체육관광부)의 축사를 대독했으며, 이상문 목사(한교총 공동회장)와 구성모 교수(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 회장)가 축사를 전했다.

이 외에도 류영모 목사(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와 송태섭 목사(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이대우 목사(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김승천 목사(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가 영상으로 축사했다.

신화석 대표회장은 직전대표회장 심평종 목사에게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사무처와 각 기관에서는 신화석 대표회장에게 꽃다발을 증정했다.

한편 세기총은 이날 채택한 총회선언문을 통해 “3년간 이어진 코로나의 모든 상황 속에서 숨겨진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를 위로하고 격려하고 도와주며 어려움을 당한 국내외 사역자와 선교사와 그 가족을 섬기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면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으로 희생당한 자들을 애도하며 러시아가 전쟁을 멈추기를 계속 기도하며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가 하루 속히 회복되기 위하여 한인동포와 선교사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협력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000.jpg

한편 신임대표회장 신화석 목사는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제100대 총회장,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대표회장, 2018년 NCOWE VII 대회장, 2021년 200개국 기독교지도자대회 대회장을 역임했으며 SHSM선교회 대표, 사단법인 KWMA 세계순회선교사, 국제 디아스포라 센터(ICDM) 국제 자문위원장, (사)AWMJ선교회 이사장으로 세계 선교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 신임수석상임위원장 장황영 목사는 예장 유럽선교회 회장, 동유럽한인선교사협의회 회장, 세계 전문인선교(PGM) 유럽 대표, 세계기도자학교유럽 대표, 유럽 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비엔나한인교회를 섬기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