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홍 목사 ‘예수 이름의 비밀’, 1대 3 양육교재 소그룹 워크북으로 발간

  • 입력 2022.04.11 11:4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성경에 나타난 15가지 예수의 이름을 통해 그 안에 담긴 영적 메시지를 묵상하도록 이끈 새로운교회 한홍 목사의 <예수 이름의 비밀>이 ‘소그룹 워크북’으로 발간됐다.

한홍 목사는 예수의 이름을 △그리스도 △주 △임마누엘 △어린양 △왕의 왕 △만유의 주재 △하나님의 아들 △인자 △알파와 오메가 △성육신 되신 말씀 △평강의 왕 △위대한 대제사장 △포도나무 △선한 목자 등 15가지로 소개한다.

그러면서 “예수님의 이름 하나하나에는 주님의 인격과 비전과 능력과 가치관이 담겨있다. 하나님이 그분의 이름을 주실 때는 거기에 담긴 하나님의 새로운 축복도 함께 주신다. 우리가 그 이름의 영적 의미를 잘 알아서, 겸손하고 진실한 믿음으로 그 이름을 사용하면 그 이름에 담긴 축복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한 목사는 <소그룹 워크북>을 발간한 취지에 대해 성도들로 하여금 세상과 싸워 승리할 수 있도록 확실한 무장을 갖춰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 목사는 “성도들을 그리스도의 군대로 보는 목회자는 주일예배가 끝났다고 해서 자기 임무를 다했다며 안도하지 못할 것이다. 오히려 세상이라는 전쟁터로 나가는 성도들이 거기서 싸워 승리할 수 있도록 확실한 무장을 갖춰주었는지를 철저히 점검할 것이고, 계속 그들이 실전에서 잘 싸우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부족한 것을 보완해주려고 몸부림칠 것”이라며 “교회 훈련의 목적은 지식 축적이 아니라 삶의 변화가 되어야 한다. 가르쳤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배운대로 살아야 양육자의 책임이 끝난 것이다. 목회자의 그런 마음가짐이 한국교회를 건강하게 만들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나아가 “전방위적인 삶의 변화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소그룹 양육이 반드시 함께 가야 한다. 설교가 도전을 주고 자극을 줄 수는 있겠지만, 그것을 성도 개개인의 삶에 확실히 적용하게 하려면 소그룹 양육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목사는 “<예수 이름의 비밀 소그룹 워크북>은 제가 수년 전에 성도들의 영적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썼던 <기독교 에센스 워크북>과 청실홍실처럼 서로 조화롭게 보완될 수 있는 내용”이라고 소개했다.

한 목사는 “오늘날 성도들을 미혹하는 많은 이단은 대부분 성경의 진리를 더하거나 빼버리면서 자신들의 논리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편집한다. 이렇게 함부로 하나님의 말씀을 편집하고, 진리의 일부분만을 절대화시키는 것은 잘못된 신학이며, 잘못된 신학은 잘못된 삶으로 이어진다”며 “마지막 시대를 사는 교회는 말씀 전체를 있는 그대로 온전하게 믿는 균형 잡힌 단단한 신앙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예수 이름의 비밀 소그룹 워크북> 양육과정 가이드는 ‘예수 이름의 비밀을 배움으로써 복음의 핵심을 숙지하게 되어 진리와 비진리를 구별하게 되고, 신구약 성경에 나오는 예수님에 대한 깊고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신앙을 정립할 수 있게 되어 이단의 미혹에 빠지지 않게 된다’고 유익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예수님의 15가지 이름 속에 담긴 풍성한 영적 의미들을 체계적으로 공부함으로써 복음의 핵심을 분명하게 정리하고, 그 말씀을 구체적으로 적용함으로 성품과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소그룹 구성원 간의 따뜻한 격려와 기도 모임을 통해 풍성한 교제를 누리게 된다’고 추천했다.

<기독교 에센스 워크북>이 기독교 기초 교리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면, <예수 이름의 비밀 소그룹 워크북>은 예수님의 15가지 이름 속에 담긴 풍성한 영적 의미들을 공부함으로써 복음의 핵심을 분명하게 정리해준다.

<기독교 에센스 워크북>이 1:1 멘토링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면, <예수 이름의 비밀 소그룹 워크북>은 1:3 소그룹 교재용으로 제작됐다. 구성원들 각자가 자기 삶의 작은 것이라도 구체적으로 적용하고 서로 진솔하게 나누며 함께 기도하도록 이끈다.

<예수 이름의 비밀 소그룹 워크북>은 갓피플몰을 비롯해 예스24, 인터넷 교보문고, 알리딘, 영풍문고, 인터파크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