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발달장애인 작가 6인전 ‘우리의 세계’ 전시

  • 입력 2022.04.19 15:0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png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22일까지 발달장애인 작가 6인전 ‘우리의 세계’ 전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의 세계’에서는 발달장애인 작가 6인(김성찬·김승현·오덕민·윤인성·박성호·최석원)의 일상이 담긴 회화·조형 작품 30점이 전시됐다. 전시 종료 후인 5월부터는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전시도 이어간다.

한섬 지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전시명인 ‘우리의 세계’는 작품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우리의 세계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인성 작가는 “제가 그림을 그릴 때 행복하듯, 제 그림을 보는 사람들도 행복했으면 좋겠다”며 “전시 현장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시길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배우 지창욱의 재능기부가 눈길을 끌었다. 지창욱은 발달장애인 작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시 홍보 영상과 오디오 가이드에 참여했다. 지창욱의 전시 홍보 영상은 18일부터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와 SNS 채널에서 공개된다. 오디오 가이드는 5월에 밀알복지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는 ‘우리의 세계’ 온라인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