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100회 기념 특별사진전 ‘우리 모두 어린이’ 개최

  • 입력 2022.04.26 21:3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가 4월21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남희숙)의 어린이날 100회 기념 특별 사진전 <우리 모두 어린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우리 모두 어린이> 전은 ‘우리 모두는 한때 어린이였다’는 의미로서 어린이날 100회를 기념해 마련된 특별 사진 전시회이다.

어린이는 민주사회 시민으로서 보호받아야 할 존엄한 존재라는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이번 특별전은 ‘끌려간 어린이’, ‘바꾼 어린이’, ‘행복한 어린이’ 등 총 3부로 구성돼 근현대사 속 세계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남수단 내전에서 풀려난 소년병, 이라크 벽돌공장에서 일하는 어린이 등 유니세프 사진 및 자료 41건 80점을 제공해 전 세계 어린이의 다양한 모습을 함께 담아내고, 사진전 공간에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소개하는 별도 부스를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어린이 권리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우리는 일제강점, 한국전쟁, 산업화 등 수많은 힘든 시기를 거쳐왔는데 그 과정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아무런 책임이 없는 어린이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우리 어린이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을 아동친화적인 환경으로 만들어가는 ‘유니세프 아동친화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이번 특별전이 어린이의 이익이 최우선시되어야 한다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정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 어린이> 전은 4월22일부터 7월17일까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무료관람으로 진행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