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손수건에 희망 메시지 담아 우크라이나 아이들에 전한다

  • 입력 2022.04.28 20:2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png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우크라이나 아동들을 위해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손수건을 특별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월드비전은 3월4~12일 월드비전 등록 및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아동들을 향한 희망 메시지’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 총 211명의 아이들이 참여하여 230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10개의 작품을 선정해 그림의 일부 요소들을 손수건에 다양하게 담았다.

월드비전은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손수건 1400장을 제작해 내달 말까지 폴란드 및 루마니아 등 우크라이나 인접 국가로 피란해 있는 아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정이레 어린이는 “어른들의 갈등으로 인해 아무 죄가 없는 우크라이나 친구들이 피해를 보는 것이 안타까웠고, 멀리서도 응원하는 친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우크라이나 뿐만 아니라 어느 나라에서도 더 이상 아이들이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참여 동기를 전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아동의 시선으로 우크라이나 아이들의 어려운 환경에 공감하고 친구들을 위해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그림을 선사해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참 감사하다”며 “우크라이나 친구들을 향한 한국 어린이들의 진심 어린 마음을 전달함으로써 세계는 결국 하나라는 것을 인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루마니아에서 30년 이상 활동한 루마니아월드비전은 우크라이나 위기가 시작되었을 때 가장 빠르게 필요한 곳에 구호를 진행한 NGO 중 하나로 물과 식량, 위생키트 및 유아용품, 아동 친화 공간, 난방 용품 등 피란민들을 지원하고 있다.

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