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암송 퀴즈쇼 ‘바이블킹’ 매주 목요일 찾아온다

  • 입력 2022.05.06 08:4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png

국내 기독교 방송 최초의 성경암송퀴즈쇼 <바이블킹>이 5월5일부터 12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기독OTT플랫폼 ‘퐁당’으로 공개된다. ‘말씀 앞에 한 걸음, 하나님께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바이블킹>은 한국교회의 말씀 암송 문화를 세우기 위해 1년 이상의 제작기간을 거쳐 성도들을 만나게 된다. 첫 번째 성경암송퀴즈쇼였음에도 전 세대에 걸쳐 1052명이 지원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

성경이 시작되는 창세기 1장1절의 첫 단어 ‘태초’부터 마지막 요한계시록 22장 21절의 마지막 단어 ‘아멘’까지 담은 만큼 <바이블킹>은 광범위한 퀴즈와 암송 범위로 다양한 주제를 담았다.

연령별 1차 예선, 2차 예선, 본선, 연령별 대표가 참여하는 결선 등 총 네 번의 경선을 거쳐 단 한 명의 바이블킹이 탄생한다. 단순한 말씀 암기가 아닌 십자말풀이, 빈칸 채우기, OX 퀴즈, 젠가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방식을 적용했다. 각 교회에서도 <바이블킹> 시청을 통해 다양한 성경 암송 프로그램 기획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거 한국교회에는 성경암송에 대한 중요성이 공감을 얻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관심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분주한 일상 가운데 시간을 쪼개 성경을 읽고 말씀을 공부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다. 말씀을 마음에 새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 성경암송인 것을 알면서도 실행에 옮기기 어려웠던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바이블킹>이 성경암송의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블킹>의 진행자 가수 김영우는 “기독교인이 가장 힘써야 할 것이 말씀을 보고 외우고 지켜 행하는 일이지만 생활 속에서 함께하기 부담이 됐는데, <바이블킹>을 통해 많은 성도들이 말씀을 어렵게만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게 함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00.jpg

<바이블킹>은 5월5일부터 매주 목요일 ‘퐁당’에 업로드된다. ‘퐁당’은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TV 앱, 또는 PC 웹 fondant.kr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CGNTV는 <바이블킹> 런칭에 맞춰 ‘초성 바이블킹’, ‘나도 바이블킹’, ‘함께 바이블킹’ 이벤트를 실시한다. ‘초성 바이블킹’은 매주 <바이블킹> 업로드 후 퐁당의 SNS 채널을 통해 출제되는 초성퀴즈를 맞춘 시청자에게 추첨을 통해 성경 말씀이 적힌 데스크 장패드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나도 바이블킹’은 <바이블킹> 방영 기간 중 콘텐츠에 소개된 성경 구절을 암송한 영상을 퐁당 카카오톡 채널로 보내면 총 100명을 추첨해 여름 나들이에 활용할 수 있는 바이블 쿨러백을 증정한다. ‘함께 바이블킹’은 교회, 가족, 공동체 등 3명 이상이 함께 모바일, 스마트TV, 웹 등을 이용해 <바이블킹>을 시청하는 사진을 찍어 양식에 응답하면 참가자 전원에게 바이블 메탈 스티커를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CGNTV 웹사이트 내 공지페이지, 퐁당 카카오톡 채널 포스트, CGNTV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