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닮은 글로벌 인재’ 예닮글로벌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입력 2022.05.24 09:2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예수님을 닮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기독교대안학교, 예닮글로벌학교가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시작한다.

자라날수록 내 뜻대로 되지 않는 자녀의 교육문제. 대부분 학부모들의 고민이 아닐 수 없다. 게임과 유튜브, 학원과 성적은 자녀들과의 끊임없는 갈등과 마찰을 야기하고, 부딪힐 때마다 마음을 다치고 관계는 악화되기 십상이다. 혹여나 나쁜 친구들과 어울릴까 걱정하는 마음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다.

뿐만아니라 갈수록 하나님의 창조섭리에 반대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공교육은 주일학교의 가르침과 괴리감을 일으켜 아이들의 신앙을 흔들고, 신앙생활이 아닌 종교생활로 전락시키고 마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이러한 걱정과 고민들은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기독교학교가 있다면 해결될 수 있다. 영성과 인성은 물론 학업과 진로까지 놓치지 않고, 우리 아이가 건강한 마음과 정신으로 자라나 자신의 꿈을 펼치며 행복한 삶을 열어갈 수 있다면 부모로서 그 길을 마다할 이유는 없다.

00.jpg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예닮글로벌학교는 전교생 기숙사로 운영되는 기독교대안학교다. 탁월한 시설과 탄탄한 교육과정, 무엇보다 신앙교육이 우선이 되는 예닮글로벌학교는 잠실교회가 2013년에 설립했으며,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사장 원광기 목사와 유화웅 교장은 ‘하나님을 알고 말씀 따라 살자’는 교훈 아래 예수님을 닮은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는데 힘쓰고 있다. 예닮글로벌학교에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영성, 이웃을 섬기는 인성, 세상을 바꾸는 실력을 갖춘 하나님의 용사들을 길러낸다.

예닮글로벌학교 학생들은 매년 성경을 일독하고, 12구절씩 5년간 60구절을 암기하는 성경암송활동에 참여한다. 교사와 학부모, 학생이 참여하는 열린예배가 드려지며, 매일 학급교회의 예배와 말씀성찰일기 작성을 통해 학생의 신앙성장을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교사들도 매일 경건회와 365일 교직원 연속기도를 통해 영성을 잃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아이들을 신앙과 사랑으로 돌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000.jpg

인성교육에 있어서는 매주 월요일마다 설립자 원광기 목사와 유화웅 교장의 애국을 주제로 한 조회를 진행하고, 예닮인 선언을 통해 삶의 기준과 지침을 확인한다. 학생들은 ‘나는 세계 비전을 품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섬기고 나누고 베풀고 돌보는 꿈 넘어 꿈을 가지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신앙있는 실력인이 된다’고 선포하며 비전과 목표를 점검한다.

나아가 중학 1학년부터 고등 3학년까지 선후배가 한 학급에 20명씩 모여 매월 중점가치를 탐구하는 목장활동, 교사와 학생이 함께 기획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는 2박3일 국토체험학습활동, 예수님의 선한 영향력을 삶 속에 행동으로 실천하는 미인대칭운동, 책임이 동반된 자율성을 키우는 미디어기기 사용절제 등은 우리 아이들이 성숙하고 아름다운 크리스천으로 자라나도록 돕는다.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영어집중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영어를 우리말처럼 사용하는 ‘English Day’를 지정해 시행하고 있으며, 토플과 토익, IELTS 특별반 등 해외진학 대비반도 운영하고 있다.

지구촌의 문제를 의제로 설정하여 모든 학생들이 해결방안을 영어로 발표하는 모의UN총회는 예닮글로벌만의 자랑으로 자리잡았고, 자신의 달란트와 소명을 발견하는 ‘6개년 진로진학로드맵’으로 방황하거나 표류하지 않고 소명과 비전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돕는다.

0000.jpg

예닮글로벌학교는 3만5000평의 넓은 캠퍼스 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국제경기 규격의 축구장 2개와 다목적 운동장을 보유해 자유로운 체육활동을 지원한다. 현재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과정까지 227명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으며, 신앙이 돈독하고 전문 교과 실력을 갖춘 교직원 33명이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다.

첫 졸업생을 배출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예닮글로벌학교 학생들은 위스콘신주립대와 콜롬비아대, 한국뉴욕주립대, 한동대. 고려대, 연세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건국대, 동국대, 인하대, 세종대, 명지대, 동덕여대, 성신여대, 서울여대, 장신대, 총신대, 서울과기대 등 비전을 품고 나아갔다.

예닮글로벌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 우선선발전형을 진행함에 있어 6월17일 오후2시에는 강릉 예닮글로벌학교에서, 18일 오전11시에는 서울 잠실교회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모집정원은 중학교 1학년 과정 40명, 고등학교 1학년 과정 40명으로 총 80명이며, 6월17일부터 7월8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우선선발전형 합격자 전원에게는 입학금 일부 면제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다.(www.yga.o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