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위한 굿네이버스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 진행

  • 입력 2022.06.02 12:1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굿네이버스가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 ‘티니핑과 함께 건강을 캐치! 캐치!’를 진행한다고 5월31일 밝혔다.

교육부의 ‘학생 건강검사 표본통계 분석결과’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아동·청소년 과체중 및 비만율은 25.8%로 최근 5년간 약 1%씩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아동이 가정 내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활동량 감소와 식습관 변화로 아동의 비만 위험률은 높아지고 있다. 아동기 과체중 및 비만은 신체 건강 악화뿐 아니라 낮은 자존감, 우울감 등 심리·사회적 어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어 유·아동기부터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굿네이버스의 ‘티니핑과 함께 건강을 캐치! 캐치!’는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캠페인이다. 아동이 쉽고 재밌게 건강 습관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아동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을 활용해 △알록달록, 채소와 과일을 매일 먹어요! △꿀꺽꿀꺽,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마셔요! △폴짝폴짝, 1시간 이상 매일 움직여요! 3가지 건강 실천 수칙을 안내한다.

굿네이버스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캐치! 티니핑 캐릭터가 적용된 유아 대상 건강 수칙 안내 포스터·아트지·가정연계학습 워크북 등의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굿네이버스 전국 사업장을 통해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 이용 시설 기관 및 단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박정순 굿네이버스 사업운영본부장은 “국내 아동에게 큰 사랑을 받는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제작된 이번 교육 자료가 교육기관 및 가정에서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비만 예방을 위해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편에서 아동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확대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