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라 미제라블’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대상 수상

  • 입력 2022.07.12 21:2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문화예술학부 뮤지컬전공은 11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 ‘제16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어워즈’에서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의 ‘레 미제라블(Les Misérables)’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대상을 차지했다.

백석대학교는 지난 2017년 뮤지컬 ‘올슉업’으로 대상을 수상한 후 5년 만에 다시 대상을 거머쥐었으며 그간 여러 차례 최우수상, 개인 연기상 등을 수상해왔다.

학생연출을 맡은 3학년 홍건의 씨(24, 남)는 “큰 무대에 설 수 있게 기회를 주신 DIMF 집행부에 감사드리고, 숙박을 도와주신 대구 동일교회 오현기 목사님, 늘 기도해주시는 백석대학교 목사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뮤지컬팀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해주신 총장님께 감사와 사랑을 보낸다”고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전공 김제영 주임교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코로나19로 함께 모여 연습하는데 어려움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해준 학생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연출 지도를 해주신 홍승희 교수님을 비롯해 모든 교수들의 노고가 작품에 담겼다”고 말했다.

한편 DIMF는 대구광역시가 뮤지컬 중심도시구축과 세계 최초 뮤지컬 전문 축제를 표방하며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200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국제 행사로 전 세계 프로덕션, 공연 관계자, 대중을 아우르는 뮤지컬 축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