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460)

  • 입력 2014.05.08 16:17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ㅂㅏㄱㅇㅕㅇㄱㅣㄹ ㅁㅗㄱㅅㅏ.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철학박사(Ph.D)

월 : 다니엘은 뜻을 정하였다 / 다니엘 1:8~16

성경은 민족의 흥망이 믿는 자들의 신앙에 달려있다고 가르칩니다. 이 민족이 사는 길은 믿는 자들의 회개 운동 밖에 없습니다. 다니엘은 전쟁포로가 되어 고난 속에 있을 때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그 뜻을 이해하고 참았습니다(1~7절, 욥5:18). 또한 뜻을 세운대로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조금도 굽히지 않았습니다(8절). 하나님께서는 이런 다니엘을 축복하셔서 왕에게까지 은혜를 입게 하셨습니다(17~21절). 믿음의 뜻을 정하고 전진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화 : 믿음은 후퇴하지 말아야 한다 / 디모데전서 4:15

하나님께서는 라오디게아 교회의 미지근함을 책망하셨습니다. 이는 말세의 교회들이 영력이 쇠퇴하고 믿음이 식어질 것을 예언한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은 오직 진보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첫째, 영적 병의 원인이 무엇인지 신앙생활의 무너진 부분을 회복해야 합니다(계2:5). 둘째, 말씀을 배우고 실천해야 합니다(딤전4:15). 셋째, 전심전력하는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딤전4:15). 미지근한 믿음은 우리를 실패케 합니다. 뜨거운 열심을 품읍시다!

수 : 여호와께 감사하라 / 시편 136:1~9

지난 세월을 돌이켜 보면 감사할 일 뿐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 아래 있기 때문입니다(계4:10~11). 우리를 창조하시고 지명하여 불러주심에,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심에(사1:18), 항상 눈동자 같이 지켜주심에(시17:8~9) 감사해야 하며, 우리의 마음을 다해 찬송으로, 가진 모든 것으로 감사를 표현해야 합니다(시107:8, 출23:15). 하나님은 감사하는 사람에게 때를 따라 복을 더하여 주십니다(신11:14). 하나님께 감사를 표현해 봅시다.

목 : 눈물로 씨를 뿌려야 기쁨으로 거둔다 / 시편 126:5~6

씨를 뿌려야 열매를 거둘 수 있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생활도 이와 같습니다. 우리가 기쁨으로 열매를 거두려면 기도의 눈물을 뿌려야 합니다(5-6절). 기도하는 자는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영혼을 건강히 보살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씨앗이라도 병든 씨앗은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열매는 그 본질의 맛과 생명력이 있어야 가치가 있으며 또 다른 열매를 맺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생명력 있는 열매 맺는 성도들이 됩시다. 

금 : 이삭처럼 복을 받도록 살자 / 창세기 26:12~15

이삭은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창대하고 왕성하여 거부가 되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소유와 예비된 나라를 상속 받았으며(창25:5,마25:34), 흉년에도 100배의 수확을 거두는 복을 받았습니다(12절). 이삭이 복을 받은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순종의 사람이었고, 제단 중심의 사람이었으며, 늘 기도하고 양보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복이란 달라고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복 받을만하게 살아야 하고, 믿어야 합니다. 복된 삶이 됩시다.

토 : 축복의 진행 / 시편 146:1~10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습니다(시146:5). 하나님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식물과 해방과 빛을 주시고, 외롭고 힘없는 자를 돌보십니다. 이런 하나님의 축복은 꿈이 있는 자에게 임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맞는 꿈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은 예비하신 축복을 누릴 수 있는 인물을 만드시기 위해 환난도 겸하여 주십니다. 환난을 잘 통과하고 작은 일에도 충성할 때 하나님의 축복이 임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를 지으신 분의 뜻대로 살아갑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