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진, 굿네이버스 ‘나의 반쪽’ 내레이션 재능기부

  • 입력 2022.07.22 10:04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굿네이버스는 배우 유진이 국내 한부모 지원 캠페인 ‘나의 반쪽’에 내레이션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고 7월22일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열악한 환경에서 홀로 경제활동과 자녀 양육을 병행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의 현실을 알리기 위한 국내 한부모 지원 캠페인 ‘나의 반쪽’을 진행한다. 특별히 이번 캠페인에는 배우 유진이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해 한부모 가정을 위한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독려했다.

배우 유진은 캠페인 영상을 통해 연골과 뼈가 자라지 않는 희소 난치성 질환인 연골무형성증을 앓고 있는 12살 보미네 가정 사연을 따뜻한 목소리로 소개한다.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 여러 차례의 수술이 필요한 첫째 보미와 지적 장애가 있는 넷째까지 어린 네 남매를 엄마 혼자 양육하면서 자녀의 치료비, 양육비에 대한 부담이 큰 상황이다. ‘나의 반쪽’ 캠페인 영상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또는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1 한부모 가족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부모 가족의 소득은 전체 가구 소득의 58.8%로 전체 가구 평균 절반에도 못 미쳤으며, 한부모 가족 가장의 70% 이상이 양육비와 교육비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국내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유진은 “보미네 가정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세상 모든 부모님이 아이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줄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한부모 가정을 돕기 위해 흔쾌히 재능 기부로 참여해 준 유진 씨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위기 상황에 놓인 한부모 가정에게 필요한 도움이 전해질 수 있도록 ‘나의 반쪽’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소 아이들의 복지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온 유진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2017년 굿네이버스 ‘아동학대 국민감시단’ 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MBC드라마넷 ‘사랑플러스’ 내레이션 재능 기부, 해외 아동을 위한 물품 기부, 국내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한 식품 기부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