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목사 APAGF 정기총회서 세계오순절대회 홍보

  • 입력 2022.07.24 19:4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7월2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포포인츠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하나님의성회 총회장연합회’(Asia Pacific Assemblies of God Fellowship, 이하 APAGF)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등 11개국 총회장들을 비롯해 온라인으로 참석한 미국 몽골 홍콩 등 3개국 대표들은 아시아 지역 오순절 교회의 역할과 사명을 확인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하고 있는 선교사역과 교회의 부흥 등을 주제로 논의했다.

올해 APAGF 총회에서는 선교(Mission), 신학교(Bible school), 다음 세대(Next generation) 등 소주제로 나눠 다음 세대를 위한 리더십 개발과 신학교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한 오순절 신학의 발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총회 이후 가진 회의에서도 참석자들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각국의 교회 상황과 선교사역을 전하며 아시아 복음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00.jpg

한국 대표로 참석한 이영훈 목사는 “오는 10월에 전 세계 170개국에서 5000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참석하는 제26회 세계오순절대회(PWC)가 한국에서 3번째로 열린다”면서 “특별히 셋째 날에는 남한과 북한이 마주하고 있는 비무장지대(DMZ) 인근 평화누리 공원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기도회를 열고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위해 기도할 예정”이라고 밝힌 뒤 APAGF 회원들의 많은 기도와 참여를 부탁했다.

APAGF 의장 도미니크 여 목사(싱가포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교회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최근 한 통계에 의하면 아직도 예전에 비해 60%의 성도만이 교회에 나오고 있다”면서 “2033년까지 우리가 꿈꾸는 100만 개 교회를 세우는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더욱 기도하고 모이기에 힘쓰자”고 말했다.

회원들은 각국의 예배 회복과 10월에 열리는 PWC 행사를 위해 기도를 모았다.

0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