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호 칼럼] 하나님 사랑이 없으면(요일 4:7~12)

  • 입력 2022.08.04 10:16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본문에 “사랑이 없으면” 하신 것은 인간을 구원하는 “하나님 사랑”이 없으면 인간 사랑만으로는 인간을 구원하는데 아무 유익을 주지 못한단 말씀이다. 고로 “사랑은 여기 있으니(인간을 구원하는 사랑은 하나님께만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 독생자를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라” (요일 4:9~10)라고 말씀하였다. 인간의 사랑에서 나온 “언어”, “예언”, “믿음의 힘”, “구제”, “희생봉사”의 힘만으로는 인간 구원에 아무 유익이 없다.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찌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인간 세상에서 최고의 권능과 위력은 인간의 “언어”에 있다. 강대국의 대통령이나 핵폭탄 등이 굉장한 권능과 위력이 있 다하나 인간의 언어의 힘에 움직이는 도구일 뿐이다. 인간 세상에 있는 모든 힘들은 다 인간의 언어에 속해 있는 것들이요 언어에 피동되는 것들이다. 인간의 문화 문명 과학 등이다. 다 인간의 언어의 산물이다. 고로 세상에선 입뻔지가 제일 강하다. 그런데 하늘의 천사의 말이라면 얼마나 큰 위력이 있겠는가? 그러나 이런 언어의 힘도 “하나님 사랑”에 속해 피동되지 않으면 인간구원에 아무 유익없는 소리일 뿐 이다.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안다해도 ‘하나님 사랑’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요”

“예언”이란 지금까지 알지 못하던 “영적”, “인간적”, “물질적”, “자연적”인 면의 비밀을 알아내어 이 비밀을 인간들에게 계시(열어보임) 하는 것이다. 고로 “예언자”는 어떤 면에 선지자, 선구자, 선각자이기 때문에 이 세상은 이 예언자의 지배를 받고 예언에 따라 움직인다. 개인이든 가정, 회사, 단체, 국가든 그 어느 면에 예언자가 많이 있으면 선진의 지 도적 위치에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과학자나 발명가는 그 분야의 예언자들이다. 또한 “지식”은 예언자들의 계시와 검증을 통해서 모든 것을 바로 아는 것인데 많은 지식을 가진 자를 대학자라 해서 존대한다. 그래서 세상에선 “지식의 힘이라”해서 이 지식을 얻기 위하여 전력 투구한다. 이같이 지식의 힘이 아무리 크다해도 하나님 사랑에 잡히지 않은 지식은 인간 구원에 아무 유익이 없다.

“산을 옮길만한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 사랑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요” “믿음”은 하나님께 피동되는 것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끌어 사용하는 것이다. 고로 세상엔 이런저런 능력 있지만 최고의 능력은 믿음의 능력이다. 믿음의 능력은 세상에 있는 모든 능력을 초월한 하늘의 능력이다. 그러나 이 능력도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통한 인간을 구원하는 하나님 사랑인 주님의 피의 능력, 진리의 능력, 성령의 능력과 결합 된 것이 아니면 인간 구원에 아무 유익을 주지 못한다.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하나님 사랑 없으면 아무 유익이 없다”

 자기의 재산, 자기의 시간, 지식, 기능, 권세, 건강 다 써서 가난하고 병들고 불쌍한 자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것과 자기 몸을 국가와 민족과 인류를 위해서 희생하는 사랑은 인간세계에서 최고의 박애 사랑으로 모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존경을 받는 사람이다. 효자비, 열녀비, 충열비, 순국비, 공덕비를 세울 만한 사랑을 했다 해도 하나님의 구원 사랑에 의한 것이 아니면 인간 구원에 아무 유익이 없다. 세상에서의 참 힘은 박애의 사랑, 희생봉사의 힘이지만 이 힘으로만 은 인간을 죄와 사망과 저주와 마귀의 노예 상태에서 구원하지 못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