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몽골복음주의협회와 선교사역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2.08.05 15:0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이하 세기총)와 몽골복음주의협회(회장 알탄쳐지 목사, 이하 몽복협)가 3일 몽골 현지 몽복협 사무실에서 선교사역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협력함으로써 몽골 기독교 복음화율 10%를 목표로 세계선교의 사명 수행과 교회의 책임을 수행하기로 했다.

특히 서로의 사역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각 기관의 후원과 발전을 위한 사업 협력에 동참하고, 선교사역을 위한 교류 및 프로그램 개발, 현지 방문 등 선교전략을 함께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회장 알탄쳐지 목사는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식을 위해 한국에서 방문하신 분들을 환영한다. 오늘 감사의 자리를 만들어주신 몽골기독교총연합회 김동근 장로님께 감사드린다”면서 “복음주의협회 산하 700여 교회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음화 사역을 감당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4월 김동근 장로님과 미팅을 하며 20년 만에 첫 총회를 개최하고 하나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됐다. 김 장로님은 총회가 열릴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몽골 50여개 NGO 단체들은 김동근 장로님을 고문으로 추대하고 협회 국가 뱃지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면서 “세기총과의 협약을 주선하여 주시고, 멀리 한국에서 오셔서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협회는 몽골 복음화를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고 싶다. 몽골교회가 복음으로 하나되고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김동근 장로는 축사를 통해 “복음주의협회는 올해로 설립 20주년이 됐다. 몽골 복음화율은 아직 1%에 지나지 않지만 2010운동을 전개하여 몽골 복음화율 10% 달성을 목표로 매진해왔다”면서 “협회가 복음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 내년에는 부활절 연합예배를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 세기총과 함께 협약해 영혼을 살리는 더 큰 일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몽골복음주의협회와 한마음으로 선교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별히 업무협약을 위해 몽기총 법인회장 김동근 장로님이 크게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양 기관이 한마음으로 멋지게 더 아름답게 연합사업을 펼쳐가고 양국이 더 복음화되는데 앞장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 목사는 또한 “몽골보다 복음이 앞선 한국이 몽골 복음화를 위해 더욱 협력하여 지원하겠다”면서 “선교사역을 위한 교류 및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며 두 단체가 더욱 멋지게 활동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성두현 목사는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750만인의 흩어진 선교사들이 모여 세기총으로 함께 하게 하심을 감사드린다. 세기총 10년을 맞이하여 복음주의협회와 함께 선교할 수 있게 됨에 의미가 있다”면서 “몽기총을 통해 복음사역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양 기관이 새로운 비전과 계획을 나누고 펼쳐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기총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0월4~19일 기념대회와 선교세미나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 알탄쳐지 목사와 사무총장 툽신 목사를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교회와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