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남은 희망 기독교

  • 입력 2015.02.02 14:0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ㄱㅣㅁㅅㅓㅇㄱㅘㅇ ㅁㅗㄱㅅㅏ.jpg
김성광 목사 (강남순복음교회)             
[프로필]
▣ 순학력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신학박사/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학박사/샌프란시스코신학대학원 & 장로회신학대학원 목회학박사/뉴욕유니온신학대학원 졸업
▣ 경력 : 강남교회-강남금식기도원 원장목사/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공동회장/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북한 민주화 위원회 상임고문/연세대학교연합신학대학원 객원교수

예레미야 29장 11절–13절 말씀에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가 절망과 가혹한 고생의 어려움 속에 사는 남유다 백성들에게 희망을 가지라고 말씀했다. 비록 지금은 포로지만 앞으로 자유를 누리며 잘 살 때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주신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종살이 하며 갖은 고생을 하다가 모세의 인도로 해방된 후 가나안땅에 정착해서 잘 살게 됐다. 이스라엘이 국가적으로 잘 살고 개인적으로 잘 살게 되자 교만해지고 우상에 빠져 하나님 앞에 감사치 않고 제사도 드리지 않았다. 각종 우상과 범죄에 빠지자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의 손길은 떠나가게 되고 결국 북쪽 이스라엘은 앗수르에, 남유다는 바벨론의 침략을 받아 나라가 망하고 말았다.

 

이스라엘 민족은 포로로 잡혀 고통을 당하고 자유를 박탈당하며 노예생활을 했다. 이런 절망적인 상황에 하나님께서는 선지자를 통해서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제시하신다. 하나님은 미래와 희망을 주시며 축복을 주신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예레미야 29장 11절-13절 말씀 “여호와의 말씀 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라고 말씀했다.

 

이스라엘이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는 회개하고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 영국의 역사학자 토인비는 “세상이 어둡고 절망적이지만 그래도 마지막 희망은 있다 그 마지막 희망이 기독교다.”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이 절망 속에서 발견한 희망은 오직 회개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뿐이었다. 이와 같이 우리가 사는 세상이 아무리 절망스럽고 어둡고 캄캄하게 느껴지고 범죄가 만연해 있다고 할지라도 우리에게 마지막 희망이 남아 있는데, 그것은 기독교인 것이다. 시대와 개인을 구하고 국가적으로 희망이 되는 것이 바로 기독교다. 그래서 기독교를 믿는 나라는 다른 나라보다 잘살고 선진국이 된다.

 

다른 어떤 종교를 신봉하는 나라보다 기독교나라가 선진국이고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된 것도 우리들에게 희망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국민들이 행복하고 나라가 발전하는 것은 기독교가 희망이요 하나님의 축복받은 종교이기 때문이다. 기독교국가의 발전은 학생들에게 돈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노인들의 경우에도 노인복지가 잘 된 나라를 제공한다. 그런 나라들이 잘사는 이유는 기독교가 축복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독교라는 희망이 우리에게는 축복이 된다. 축복받을 사람들은 희망을 잃어 버려서는 안 된다.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희망만은 꼭 붙들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 희망은 기독교이고 하나님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