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0.png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 장로)6일 인천 송도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9회 국장협 나눔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한 이번 연주회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열린 오프라인 공연이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부평문화예술학교 김유경 학생의 서주와 변주곡 솔로 연주로 시작된 공연은 플루트 5중주, 클라리넷 4중주로 이어졌고, 2부는 오승우 지휘자의 지휘로 나눔챔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헨델의 메시아 중 할렐루야,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 슈베르트의 군대행진곡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나눔챔버오케스트라는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찾아가는장애인문화예술학교소속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로 음악적 재능을 갖춘 발달장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0년 구성됐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는 예술적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전문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25개소에서 80여 개의 전문 예술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최공열 이사장은 우리 사회가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잠재력과 그들만이 가진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굴하고 꾸준히 교육하는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에서는 발달장애인 예술 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년 만에 개최된 나눔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