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뉴스] 868호 뉴스브리핑

  • 입력 2022.10.13 09:57
  • 기자명 이정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바로보기 => https://youtu.be/MzMXCBIvsJ8

크리스챤연합신문 868호 뉴스브리핑!!

25개국 목회자들이 주목한 ‘다음세대 오순절 부흥’

국제교회성장연구원이 ‘다음세대의 오순절 부흥’이란 주제로 6일부터 10일까지 ‘2022 보드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전 세계 25개국에서 모여든 목회자와 교회성장학자들은 성령의 능력과 기도의 능력, 다음세대의 부흥에 주목하며 팬데믹을 뚫고 비상할 오순절교회 부흥의 비전을 그렸습니다.

CGI컨퍼런스에 참여한 목회자들은 한국식 통성기도인 ‘주여 삼창’을 함께 외치며 서로 중보하고 축복하는 기도를 통해 성령의 일하심을 간구하기도 했습니다.

주님기쁨의교회 ‘여리고 기도행진’ 잠실 새벽을 깨워

주님기쁨의교회가 창립때부터 이어온 ‘여리고 기도행진’이 코로나 공백을 넘어 3년 만에 다시 시작됐습니다.

동트는 새벽시간 잠실 일대를 돌며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위해, 가정과 나 자신을 위해 기도하는 ‘여리고 기도행진’은 300여명의 성도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3일부터 8일까지 엿새간 성료됐습니다.

김대조 목사는 “3년의 팬데믹 기간 동안 약해진 성도들의 신앙이 이번 여리고 기도행진을 통해 많이 회복됐다”면서 “우리 안에 자리한 견고한 여리고의 문제들이 무너짐을 경험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미래목회포럼 ‘다음세대 어떻게 할 것인가’ 포럼

다음세대 교육이 위협받고 있는 세태 속에서 미래목회포럼이 주요 교단 교육 책임자들을 초청해 ‘다음세대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예장합동과 고신, 감리교, 예성 교단이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펼쳐온 다음세대 교육 방안들이 소개됐고, 이에 대한 가능성과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발제자와 패널들은 온라인은 결코 대면예배를 넘어설 수 없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미디어와 온라인을 개발하되 주객전도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에 생각을 같이 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찬송 ‘내 영혼이 은총 입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찬송가는 ‘내 영혼이 은총 입어’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방송 10주년을 맞은 CBS FM ‘정민아의 어메이징그레이스’가 10년간 방송된 4만3000여곡을 조사 분석한 결과 1위가 ‘내 영혼이 은총 입어’, 2위는 ‘나 같은 죄인 살리신’, 3위는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앵커=임경래 / 편집=이정한]

저작권자 © 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