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의원, 교육위 국정감사에서 아세아연합신학연구원 기부금 문제 지적

  • 입력 2022.10.18 09:2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png
△17일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권은희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MBC 방송 캡쳐)

 

유기홍 교육위원회 위원장 “확실하게 조치해주시길 바라”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가 17일 진행된 가운데 아세아연합신학연구원의 기부금 관련 위법 사항이 지적됐다. 교계에서 아신대학교와 아세아연합신학연구원을 둘러싼 일련의 문제제기가 이어져온 가운데 이번 국감에서 관련 사안이 언급됨에 따라 급물살을 타게 될지 주목된다.

국민의힘 권은희 의원은 서울시 조희연 교육감에게 법률 위반 사항에 대해 아무런 조치도 하고 있지 않다고 꼬집었다. 조희연 교육감은 여기에 대해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드러냈다.

권 의원은 “아세아신학 기본재산과 관련해 민원을 받아 2022년 6월23일에 조사를 했는데, 공익법인이 3억1900만원을 기부금을 받아서 3억1600만원을 운영비로 사용한 것을 확인했다”면서 “기부금을 운영비로 사용하는 것은 기부금품의 목적 외 사용이고, 승인을 받더라도 15% 이상을 사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조 교육감은 해당 기관의 이름을 다시 물었고, 권 의원은 ‘아세아연합신학연구원’이라고 알렸다.

권 의원은 “확인한 내용에 의하면 기부금품 관련 법률 위반사항이다. 형벌 사안인데, 관련해서 조사한 결과 이와 관련해서는 (서울시교육청이)의지도 없고 수사의뢰도 없고 아무 것도 안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에 조희연 교육감은 “제가 한 번 체크를 해보겠다”고 답했다.

유기홍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권은희 의원님이 제보를 받고 사실 확인까지 하신 것 같으니까요. 확실하게 이렇게 좀 조치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