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용필 칼럼] 그리스도의 구원(히브리서 2:1~4)

  • 입력 2022.11.03 09:36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용필 목사.jpg

송용필 목사

 [프로필] 

◈ KAICAM 고문

 

 

약 100년 전에 미국 스탠퍼드를 다니던 대학생이 한 명 있었습니다. 집안이 가난했던 학생은 학비를 벌기 위해서 이벤트를 계획했는데, 폴란드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파데레우스키를 초청해 음악회를 여는 것이었습니다. 파데레우스키는 학생의 계획이 맘에 들어 2천 달러의 페이 를 준다면 하겠다고 했습니다. 학생은 성공할 자신이 있었기에 수락했으나 생각만큼 진행이 되지 않아 400달러의 적자가 나버렸습니다. 그러나 파데레우스키는 행사에 든 비용을 모두 빼고, 남은 돈의 20%의 돈을 학생에게 주고는 매우 적은 돈만 받고 떠났습니다. 후에 파데레우스키 는 정치의 길에 들어가 폴란드의 수상까지 되었습니다. 그러나 재임 중 에 극심한 기근이 찾아와 고민 끝에 미국에게 도움을청했는데, 당시 담당을 맞고 있던 후버 국장이 의외로 흔쾌히 원조를 약속했습니다. 후버 국장은 파데레우스키가 예전에 도와주었던 스탠포드의 대학생이었는 데, 과거의 은혜를 잊지 않고 자신의 자리에서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구원의 기쁨을 잠시 잊을지라도 주님은 언제나 우리를 잊지 않고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계십니다.

히브리서 2장 1절부터 4절에는 그리스도의 구원에 대한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원은 죄 용서함이고, 죄로부터의 해방입니다. 예수님의 구원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고귀한 희생이지만 사람들은 그 구 원을 그토록 귀하게 여기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오늘 본문을 통해서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구원의 의미를 마음속에 새겨야 합니다.

첫째, 구원은 예수님의 고통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고통이라는 한 마디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고통과 처참함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신 것도, 예수님이 그 고통을 감내하신 것도 모든 인간들을 구원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예수님의 귀한 희생이 담긴 구원의 의미를 잊지 마십시오.(요12:47)

둘째, 구원은 귀한 선물입니다.

하나님은 세상 무엇보다도 귀한 예수님의 생명을 통해 우리에게 구원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어떤 조건도 없이 모두에게 선물로 주셨습니다. 누구나 믿기만 한다면 받을 수 있는 구원이란 선물은 비록 값없이 주어 지지만 그 가치는 말할 수 없을 정도로 귀한 것입니다. 구원의 기쁨이 삶 속에 넘치는 성도가 되십시오.(사 53:5)

셋째, 구원은 새로운 생명입니다.

구원이 우리의 죄를 해결함으로 우리는 사망의 법을 떠나 생명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가 이 생명의 복음을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죽기까지 참으시고 제자들을 세우신 것도 이일을 위해서였습니다. 생명의 말씀을 항상 묵상하고 또 주위에 전하는 삶을 사십시오.(요 6:35)

오늘 본문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세 가지 구원의 의미를 배웠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구원은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고, 내 삶의 기쁨이 되고, 구원의 원동력이 되어야 합니다. 성경을 통해 더욱 구원의 말씀을 묵상하고 깨달으십시오.

오늘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거룩한 하루를 사십시오. 주님! 생명의 말씀을 깨닫고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