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이민 120주년 한미 기독교지도자 조찬기도회 열려

  • 입력 2023.01.25 10:5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미주 한인이민 120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는 한미 기독교지도자 조찬기도회가 23일 하와이 호놀룰루 힐튼하와이언빌리지 와이키키리조트에서 개최됐다.

3년 만에 열린 조찬기도회에는 하와이 지역 지도자와 순복음북미총회 선교사, 순복음선교회 이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재단법인 순복음선교회가 주최하고 하와이 한인기독교총연합회와 하와이한인회가 함께한 이날 기도회에서는 이영훈 목사와 릭 블랭지아디 호놀룰루 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목소리를 모았다.

이영훈 목사는 메시지를 통해 “우리 한국인들은 미국에 두 가지의 빚 곧 복음의 빚과 전쟁의 빚을 지고 있다”면서 “복음의 빚은 1885년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를 비롯해 많은 미국 선교사들이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한국에 왔으며, 그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한국 국민의 3분의 1이 그리스도를 믿게 되어 마침내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발전하고, 아시아 최대의 기독교 국가가 됐다”고 말했다.

00.jpg

또 “한국전쟁에서 수많은 미군들이 공산주의와 싸우다 약 3만6000여 명이 희생했다”며 “우리는 그들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은 그들의 숭고한 희생을 바탕으로 남북의 평화통일을 이루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목사는 “우리는 남북한 어린이들이 하나가 되는 꿈을 꾼다. 마틴 루터 킹 목사가 꿈을 꾸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지만 그 꿈은 끝내 이루어진 것처럼 남북한 통일의 꿈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며 “북한 땅에서 고통당하는 주민들과 북한의 인권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호소했다.

릭 블랭지아디 호놀룰루 시장도 축사를 통해 “한미 동맹 70주년 영상에 감명을 받았다”며 “오늘 호놀룰루 시민들도 함께 기도회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쁘다. 한미 동맹이 더욱 굳건하게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도회는 순복음선교회 상임이사 김두영 장로의 기도 후 한미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영상과 서대영 하와이한인회장, 황성주 하와이한인기독교총연합회장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한국과 미국의 부흥을 위해(죠슈아 마로코 목사), 한미 양국의 군인들을 위해(저스틴 민 인도태평양사령부 부사령관), 하와이 사회의 안정을 위해(조 오페타 목사),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알렌 바톨로메 목사) 각각 기도했다.

 

0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