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안이 열려야 합니다 (왕하 6:8~23)

  • 입력 2015.02.12 10:4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ㅈㅏㅇㅎㅑㅇㅎㅢ ㅁㅗㄱㅅㅏ.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프로필]◈  

 

육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밥을 먹고 숨을 쉬고 운동하고 교제가 있어야 하듯이 영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영의 양식인 말씀을 먹고 영의 호흡인 기도를 해야 하고 운동과 같은 봉사, 전도, 헌신과 믿음의 코이노니아인 영적 교제가 아름다워야 합니다. 특히 육의 눈만 떠 있는 것이 아니라 영의 눈이 열려야 합니다. 이것을 ‘영안’이라고 합니다.

 

◈ 영감이 있어야 합니다.(왕하 6:8~12)

① 주의 종 엘리사의 영감 때문에 적들을 무력화 시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의 종 엘리사에게 직접 영감을 주셔서 적군의 전략을 알게 하셨습니다. 엘리사가 영감 받은 대로 이스라엘 왕에게 고하고 대비토록 경고했을 때 순종함으로 화를 면할 수 있었습니다. 니느웨의 백성들도 주의 종 요나의 경고를 받고 회개함으로 멸망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욘 3:4~10) 순종이 제사보다 낫습니다.(삼상 15:22)

 

② 엘리사는 갑절의 영감을 받기위해 엘리야를 끝까지 따라가서 받았습니다.(왕하 2:9)

하나님이 주시는 영감, 즉 영적 감동과 지혜를 받아야 합니다. 엘리사처럼 끝까지 스승 엘리야를 따라가야 합니다.(왕하 2:1~11)

 

◈ 영안이 열려야 합니다.(왕하 6:14~19)

두려워하지 말고, 주의 역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많은 군사와 말과 병거가 성읍을 에워쌌습니다. 엘리사의 사환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 그 광경을 보고 벌벌 떨고 두려워했으나 긍정적인 엘리사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이스라엘 10명의 정탐꾼은 부정적이었기에 수십만 명의 백성과 함께 가나안 땅에 가지 못했지만 여호수아와 갈렙은 긍정적이어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민 14:22~24)

 

◈ 영안이 열린 자는 누구입니까?

① 마음이 청결한 자입니다.(마 5:8)

② 두려움이 없고 담대함과 소망을 가진 자입니다.(히 11:27)

③ 지혜와 지식이 있는 자입니다.(신 4:6)

 

◈ 영력이 있어야 싸워서 이길 수가 있습니다.

① 엘리사는 기도 할 때 마다 영감이 생겼고 영안이 열렸습니다.(왕하 6:17)

② 하나님은 우리의 능력이 되십니다.(시 81:1)

③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대상 16:11)

④ 합심하여 기도하면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마 18:19)

⑤ 기도의 능력은 무한합니다.(약 5:17)

⑥ 하나님은 전심으로 자기를 향하는 자에게 능력을 베푸십니다.(대하 16:9)

⑦ 영력 있는 자는 사랑을 베풀 줄 압니다.(왕하 6:20~23)

 

사마리아 땅으로 눈이 먼 아람군대를 끌고 와서 눈을 뜨게했습니다. 이스라엘 왕이 적군들을 보고 그들을 죽일까 하여 엘리사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엘리사는 사랑을 베풀어줍니다. 왕이 순종하여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고 돌려보냈습니다. 아람군사의 부대가 다시는 이스라엘 땅을 침범하지 않았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