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정기총회서 김요셉 대표회장 선출

  • 입력 2015.03.27 07:5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가 지난 26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주의 영광이 온 세계 위에(시57:5)’라는 주제로 제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대표회장에 김요셉 목사를 선출했다.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는 “국내외 한인 기독교인들의 역량을 극대화해서 세계 복음화에 진력하겠다. 특히 봉은사역명 변경 문제와 이단 및 안티기독교 대처, 평화통일 등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겠다”면서 “세기총의 외형적 확대를 위해 아직 네트워크 되지 않은 국가들을 조사해서 전 지구촌 한인들과 한인교회들을 아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세기총은 이날 총회에서 한국교회와 750만 디아스포라 한인 공동체 안에서 ‘복음으로의 연합과 일치’를 이루고, 나아가 조국통일을 통해 세계 온 인류에게 복음을 확산시키는 일에 주력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를 위해 세기총은 △성경 말씀 안에서 교회의 연합과 일치 그리고 통일에 대한 학문적 토대를 마련하고 △주님의 고난이 하나님의 능력임을 고백하고 교회와 가정, 일터에서 십자가의 정신으로 살아가고 △세상 가운데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보듬어 안고 △남북이 평화통일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비핵화운동을 펼쳐 상호협력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고 북한동포를 지원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면서 평화통일을 위한 기도운동을 전 세계로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정기총회에 앞서 열린 개회예배는 고시영 목사의 사회, 송병기 목사의 기도, 양병희 목사의 설교, 박위근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교연 한영훈 직전대표회장, 세기총 황의춘 상임회장, 재일한선협 김안홍 대표회장, 미기총 최낙신 차기 대표회장, 예장 대신 전광훈 총회장, 기성 조일래 증경총회장 등이 대표회장 이취임식에 참석, 김요셉 대표회장에게 축하를 건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