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운영 학사관 세금 문제 해결될까

  • 입력 2015.04.09 17:2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내 학사관에 부과된 세금 문제가 긍정적으로 해결될 전망이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은 지난 7일 오후 3시 서울시장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면담하고 서울시내 교회들이 운영하는 학사관에 부과된 세금 문제를 전향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박원순 시장은 그 자리에서 부과된 세금 감면 검토와 서울시 조례의 개정을 통한 근본적인 해결을 약속했다.

이날 서울시장 면담에서 한교연 사무총장 김춘규 장로는 비영리 학사관에 세금이 부과된 것에 대해 시정에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으며, 신광수 국장은 종교시설 세금부과의 부당성을 제기했다.

또한 이범조 목사(서울시학사관대책위원장)는 세금부과로 인해 60년 전통의 인후학사를 비롯해 많은 학사관들이 문을 닫을 위기에 처했다고 현황을 보고했으며, 설봉식 목사(대책위 총무)는 학사관 세금 미납으로 송파구청으로부터 시무하는 교회를 공매 처분하겠다는 통지를 받았다며 서울시의 도움을 요청했다.

박 시장은 그 자리에서 현재까지 세금이 부과된 건과 관련하여 법적으로 감면할 수 있는지를 검토해 최대한 도와주라고 지시하고,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법무팀과 협의하여 비영리 실비로 운영되는 학사관의 세금감면을 위해 서울시조례의 개정을 지시했다.

박 시장은 또한 서울시가 땅을 제공하고 지방자치단체가 건물을 지어 해당 자치단체의 학생들의 지역 학생들의 기숙사로 활용하는 ‘희망하우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교회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으며, 참석자들은 한국교회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서울시장 면담에 한교연에서는 사무총장 김춘규 장로, 학사관 대책위원장 이범조 목사, 대책위 총무 설봉식 목사, 사회문화국장 신광수 목사가, 서울시에서는 박원순 시장과 천춘호 시장정무보좌관, 김지영 시장정무비서관, 김윤규 세무과장이 참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