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495

  • 입력 2015.04.23 10:37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ㅂㅏㄱㅇㅕㅇㄱㅣㄹ ㅁㅗㄱㅅㅏ.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신앙생활의 원리 | 데살로니가전서 5:16~18

 

신자에게는 마르지 않는 기쁨의 샘이 있습니다. 그 샘은 하나님이십니다. 주가 함께하시기에 부족함이 없으므로 지금 당장 빈손일지라도 우리는 늘 기뻐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기도를 쉬지 말아야 합니다. 기도는 영적 호흡입니다. 신자가 기도를 쉴 때 문제가 찾아옵니다. 우리는 좋을 때 뿐 아니라 힘들 때도 항상 좋은 것으로 주실 줄 믿는 감사가 있어야 합니다.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삽시다.

 

화 지혜로운 선택 | 잠언 22:1~6

 

사람은 끊임없이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며, 그 선택에 따라 삶과 미래가 결정됩니다. 삶에는 늘 유혹이 도사리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유혹이 왔을 때 선택의 근거를 나인가 아니면 하나님인가, 물질적인가 아니면 영적인가를 잘 분별해야합니다. 본문은 지혜로운 선택에 대해 교훈합니다. 지혜로운 선택을 하려면 바른 것을 선택하며, 처세를 바르게 하고, 겸손히 여호와를 경외해야 합니다.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10:31).”

 

수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 에베소서 5:15~18

 

하나님은 지금도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하시며 길을 인도하시고 기쁨, 평안, 확신, 승리를 허락하십니다. 예수를 영접했다고 해서 모두 성령 충만한 것이 아니라 날마다 성령께서 우리 삶 가운데 함께 하시도록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에 무지하며 그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숨은 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을 내어 쫓고 성령이 역사하시는 대로 행할 때 환란을 이기며, 삶 속에 열매가 나타납니다.

 

목 성령충만의 지속적인 삶(1) | 갈라디아서 5:16~26

 

하나님의 축복은 ‘고난’이라는 가면을 쓰고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낙망하여 코 앞에 닥친 축복을 놓치게 됩니다. 하나님의 시험은 우리를 연단한 후에 정금 같이 나오게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에게 닥친 이번 시험이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성도가 시험을 이기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성령 충만이 필요합니다.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지속적인 성령의 임재를 체험한다면 사도행전의 기적이 우리의 삶 속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금 성령충만의 지속적인 삶(2) | 에베소서 4:25~32

 

성도는 세상일에 실패해도, 병들어도 살아갈 수 있지만, 은혜가 떨어지면 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성령 충만하면 실패해도 일어설 수 있고, 병들어도 회복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은 우리 안에 계시며 말씀을 지켜 행할 수 있도록, 환란을 대처할 힘을 주십니다. 기쁨과 소망, 위로, 분별력을 주시어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이루게 하십니다. 만일 성도가 성령 충만하지 못하면 사단의 공격 대상이 됩니다. 성령과 동행하며 나를 통해 일하시도록, 성령 충만한 삶을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토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라 | 시편 119:145~152

 

말씀과 기도는 저울의 양쪽과 같아서 균형이 잘 맞아야 합니다. 말씀을 붙들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이 아니라면 우리의 문제는 풀리지 않습니다.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면 낙망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영적 전쟁터에 나간 성도가 싸울 능력을 얻는 길은 정기적인 말씀 묵상과 그 말씀을 붙든 기도입니다. 여러분! 지금 말씀을 읽고 있습니까?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고 있습니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