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학생들의 자발적 성금, 아프리카에 보내져

  • 입력 2015.04.26 19:20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관련사진.jpg
 

“30초마다 아프리카 어린이 1명이 말라리아로 숨져가고 있습니다. 1만원이면 살충처리 모기장 1개를 보내 어린 생명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가 6년째 말라리아로부터 목숨을 위협받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모기장 보내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남대 총학생회(회장 이지훈)는 지난 23일 오후3시 총장실에서 유니세프 친선대사 안성기 씨에게 아프리카 모기장 보내기 캠페인 성금 240만원을 전달했다. 해당 성금은 총학생회가 최근 교내에 실제 모기장을 설치하고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모은 것.

이들은 지난 2010년부터 말라리아로 숨져가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살충처리 모기장 보내기 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날 한남대 교양융복합대학이 주관하는 교양강좌 강의를 위해 대전을 찾은 안성기 씨를 초청해 성금 전달식을 갖게 됐다.

이지훈 총학생회장은 “학생들이 용돈을 아껴 기부한 성금이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생명을 지키는데 사용된다”며 “앞으로도 이 나눔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태 총장은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익숙한 안성기 씨를 초청해 전달식을 가짐으로서 이 뜻 깊은 캠페인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후원자가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