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496

  • 입력 2015.05.01 11:3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ㅂㅏㄱㅇㅕㅇㄱㅣㄹ ㅁㅗㄱㅅㅏ.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씨를 많이 뿌리자 | 마태복음 13:1~9

 

씨 뿌리지 않은 밭에서 곡식이 나길 소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성도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의 씨를 뿌려야만 합니다(3, 19절). 복음은 영혼을 살리는 능력이요,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생명의 열매를 거두어야 합니다(8절). 좋은 밭에 뿌려진 씨는 삼십 배, 육십 배, 백배의 열매를 거둔다고 말씀합니다. 뿌려진 씨앗이 반드시 열매 맺을 것을 믿고 낙심치 말고 인내하며 복음의 씨를 뿌리는 성도들이 됩시다.

 

화 움직이는 성전 | 고린도전서 3:16~17

 

바울 사도는 믿는 사람들을 “움직이는 성전”이라고 했습니다. 우리 몸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하나님의 소유이며 그분을 모신 성전이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마땅합니다(고전6:19~20). 또한 우리 속에 더러운 것을 채우지 말며, 항상 성령이 거하시게 해야 합니다(고전3:16). 그리고, 우리의 몸을 거룩하게 사용해야 합니다(고전3:17). 성도는 곧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삽시다.

 

수 우리 모두 함께 기도합시다 | 에스라 9:1~10, 10:1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망각하고 가나안 일곱 족속들과 통혼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이방 여인을 데려다 아내를 삼아 이스라엘 순수혈통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에스라는 이런 이스라엘을 대신해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는 참회 기도를 드렸고, 백성들도 마음을 모아 자신들의 죄를 회개하였습니다(9:5~15). 지금 우리도 혼란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힘을 모아 기도할 때입니다. 정신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합시다!!

 

목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 | 히브리서 4:12~13

 

하나님의 말씀은 역사를 초월하여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는 능력입니다. 첫째, 하나님의 말씀은 운동력이 있습니다(12절). 인간을 변화시키고 새 것을 창조하며, 사람을 새롭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둘째, 하나님의 말씀은 심령 골수를 쪼개며, 우리의 잘못된 사상들을 쪼갭니다(12절). 셋째, 하나님의 말씀은 마음의생각과 뜻을 감찰합니다(12절). 사람의 말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을 때 그 말씀이 우리를 변화시키며 재창조의 역사를 이룹니다.

 

금 영원한 세계 | 요한복음 14:1~6

 

본문은 죽음 후에 가야 할 처소가 있음을 명백히 밝히고 있습니다(2절). 우리의 육신이 죽으면 반드시 천국과 지옥 중에 한 곳에 가게 됩니다. 천국은 지상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거듭난 사람들의 처소입니다. 외적으로 신자의 모양뿐이었던 사람은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지옥은 그리스도를 거절하고 악을 행한 사람들이 들어가는 곳입니다(계21:8). 자신의 사후를 깊이 생각하며 믿음을 점검하고 모든 사람이 천국에 가도록 전도합시다.

 

토 바람아 잠잠하라 | 마태복음 8:23~27, 마가복음 4:35~41

 

제자들은 갈릴리 바다를 건너다 예고 없는 폭풍을 맞았습니다. 이처럼 우리의 인생에도 예측할 수 없는 어려움이 닥칠 수 있습니다. 배가 바람을 만났을 때 돛을 바로 올리면 바람을 타고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지만 돛의 방향을 잘못 잡으면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마련입니다. 우리 인생의 해답은 오직 하나님뿐입니다. 고난을 만났을 때 우리의 무능함을 고백하고 전능하신 하나님만 바라봅시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에서 바람을 꾸짖어 주십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