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박13일 체험으로 삶이 변화됐어요”

  • 입력 2015.05.04 23:49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Y 캠프에는 제가 원하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큰 은혜, 좋은 친구들과 멘토 선생님들, 아름다운 환경…이런 걸 매일 느끼고 싶어요. 친구들도 이런 걸 느껴보라고 소개해주고 싶어요.” 김민찬 학생(16세)

 

“여름에 다시 오고 싶어요. 자연경관이 굉장히 좋고, 아이들이 스스럼없이 다가와주고 잘 챙겨줬어요. 저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무엇보다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자리여서 좋았어요. 제 친구들도 이 캠프에 와서 하나님을 믿고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알았으면 좋겠어요.” 유현 학생(18세)

 

청소년 전문 선교단체 라이즈업무브먼트의 대표적인 방학 프로그램인 DY(Design Yourself) 캠프를 경험한 학생의 수기 일부다.

DY캠프는 2012년 1월 제주도에서 시작되어 청소년들의 많은 변화의 열매를 맺었고, 이를 바탕으로 2014년 2주의 변화를 365일 지속하는 RTS(Rise up Training System) 아카데미가 설립됐다.

어느덧 7회째를 맞은 올해 초 겨울 캠프부터는 RTS 아카데미 학생들이 또래 멘토로 참여하여 캠프 참가생들과 함께 섬기며 성장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새롭게 변화된 DY 캠프는 훈련된 라이즈업의 청년멘토 1명과 4~7명의 청소년이 12박13일 동안 24시간 함께 생활하면서 경건, 수면, 플래닝, 학업, 태도 등의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을 훈련 받는다.

크기변환_힐링캠프저녁파티.jpg
▲ 지난 7회 DY캠프 기간 중 힐링캠프저녁파티 광경
 

아름다운 호수와 숲, 바다에 둘러싸인 라이즈업의 교육센터 RTS아카데미에서 긍정적인 감성으로 매일 아침, 저녁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기도와 말씀, 예배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삶의 목적을 찾게 되니 바르게 살고 싶은 습관형성 교육도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또한 은혜 받은 후의 학교생활을 위해 국·영·수 등 주요과목의 1:1 컨설팅 시간을 통해 자신의 학습 수준과 성향에 맞는 플래닝을 하고 그 진단에 따라 공부 감성을 열어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진로탐색 프로그램 △미디어와 세속적 문화에 대처하는 대중문화 특강 △올바른 놀이문화를 위한 토의 프로그램 △정서함양을 위한 아웃팅 △캠프 이후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자신, 가정, 학교 변화 프로젝트 시리즈) 등 청소년들의 감성을 터치해주고 실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크기변환_아카데미전경.jpg
▲ 충남 태안에 소재한 라이즈업무브먼트의 RTS 아카데미 전경
 

이러한 교육과 훈련으로 캠프 이후, 집에 가자마자 부모님과의 오랜 갈등을 회복한 학생에서부터 교회에 다니지 않는 친구에게 복음을 전한 학생, 교회 예배 전 중보기도 모임을 시작한 학생, 자신의 MP3에 있는 세속적 가요 대신 찬양을 가득 채워 듣는 학생 등 실제적인 변화의 간증이 부모님의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주최 측에게 전해지고 있으며, 함께 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휴대폰 대화방에 실천 인증사진 등이 쏟아졌다.

무엇보다 7기 캠프 참가생 중 절반이 넘는 인원이 이 시스템으로 365일 진행되는 RTS 아카데미에 입학 상담을 하고, 그 중 10명이 RTS 아카데미 신입생이 된 것은 캠프에 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한다.

이에 라이즈업무브먼트는 오는 31일 분당 계원예고 벽강홀에서 DY 캠프와 RTS 아카데미 시스템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설명회에서는 대표 이동현 목사의 교육 특강과 라이즈업 RPS 교육팀 문미정 팀장의 세부 설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안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실제적인 신앙, 학업, 생활습관과 감성의 변화에 관한 캠프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교역자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이번 8기 DY 캠프는 7월27일~8월8일까지 12박13일의 일정으로 충남 태안 소재 RTS 아카데미에서 예정돼 있으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60명, 참가비용은 120만원이다. 

크기변환_단체사진.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